티스토리 뷰

요즘 단말기 따로 요금제 따로가 대세인 듯? 직접 사서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해보니 매우 만족스러워요. 보급형 자급제폰이 중국 제품도 국내 정식발매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 같아요. 




구입가는 약 14만9천원정도. 발매가는 20만원 넘었었다는데, 점점 가격이 내리기도 했고 구입시 가장 저렴한 상품을 검색해내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겟또 (*´▽`*)





화웨이 노바라이트2 개봉/구성품




택배배송 빨랐고요, 포장은 박스 안에 이렇게 완충제를 넣어서... 




보통 뽁뽁이나 신문지 스티로폼 완충제로 빈공간을 채우겠거니 예상과 다르게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해서 보내주셨어요. 쓰레기가 한층 덜발생하는 친환경 포장.





뽁뽁이 속에 든 단말기 박스. 소소하게 즐거운 개봉실 뜯는 순간. 미개봉씰 확인은 필수죠.





개봉씰을 뜯으면 양쪽으로 자국이 남아욧('◇')ゞ



노바 라이트2 컬러는 블랙, 블루, 골드가 있었는데, 나는 골드! 중국하면 빨강, 금색이 시그니처 컬러잖아요? 홍미노트5라면 빨강, 노바라이트는 골드로 사려고 했지요. 색깔이 안나왔는데 은은한 골드에요. 맘에 들어욧 ヾ(≧▽≦)ノ




노바라이트2 뒷면이에요. 듀얼카메라, 소문의 지문인식, 그리고 나노심. 나노유심 들어가효. 마이크로심 앙댕 😱



단말기를 제외한 구성품으로는 유심침? 유심 트레이 꺼내는 침.. 이거 뭐라고 하는지?





이거 들었고요, 사진은 안찍었는데 기본 케이스로 반투명 플라스틱 케이스 들었어요. 젤리 케이스 아니에오. 그리고 충전기 있고요. 아참, 노바라이트2 고속 충전 지원 안한다는 것.





그리고 정품인증서1, 설명서1 들었고요, 이어폰이 들었어요.




구성품 끝~~~ヾ(≧▽≦)ノ




기존에 알뜰폰 쓰고 있었는데, 뚜껑 열어보니까 마이크로유심칩인 거에요?! 마이크로유심을 나노유심으로 잘라서 끼울까 하다가, 인터넷 검색해보니 요즘 알뜰폰 요금제 반값 할인행사, 온국민요금제 등등 요금제 이벤트가 많더라고요! 기존 알뜰폰 요금제보다 더 좋아서 이번 기회에 번호이동해서 개통했어요.


freeT 알뜰폰의 LTE 18.7요금제(무약정) 통화 160분, 문자 200건, 데이터 750MB에 5500원. 안 잠긴 올레 와이파이존 무료이용.



kt m모바일 알뜰폰에서도 행사로, 100음성, 100문자, 1.5기가바이트에 약 5천400원(무약정)짜리 요금제도 있고요.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서 아이쇼핑하는 재미가 솔솔. 이번참에 알뜰폰 알아보시는 분들 있으면 한번 참고하세요.



참고로 화웨이 노바라이트2는 정식 발매된 자급제폰으로 KT, SKT, LGU+ 통신사 3사 다 가능하다고 해요.



이번에 번호이동한 FreeT 개통도 아주 신속하고 원활했어요. 게다가 프리텔레콤 고객센터 앱도 실시간 사용량과 요금 등 확인하기 좋아요. 단, 인터넷으로 알뜰폰 번호이동/신규가입할 때 범용공인인증서나 신용카드가 필요한데, 둘다 없어서 곤란한 분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욧( ..)φ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환불환급받기 재발급받기 이중결제?

화웨이 노바라이트2 스펙 장단점 최저가 결제후기 중국산 자급제폰 nova light2 가성비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