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덮고 잘 여름이불 둘러보는데 요즘 시어서커 이불이 많이 보이더라. 무슨 신소재 재질인줄? 소재가 아니라 직조(짜임)의 일종이란다.


시어서커 뜻? 

시어서커란 ([seersucker], 씨어서커, 시어써커) 사각 격자형 또는 줄무늬로 주름지거나 오글오글한 직물을 말한다. 특징은 세탁하기 편하고 다리미질이 필요 없다. 


리플(ripple) 또는 지지미로도 불리기도 하는 듯. 



컬러는 핑크. 가격 9천원에 구입.

아림침장, 제조국 한국... 중국산 이불이 많아 당연히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등일 줄 알았는데 메이드인코리아 반갑.


사진에서와 같이 쭈굴쭈굴 오글오글한 시어서커 원단은 살에 닿는 면적 자체가 적어 시원한 느낌을 준다고.



소재는 폴리에스터 100% 이불이다.

(참고로, 폴리에스터=폴리에스테르, 정식 표기 폴리에스터(Polyester))


여름 배이불용으로 최대한 얇고 가벼운 이불을 찾았는데, 배이불은 크기가 너무 작더라. 이건 다리도 덮을 수 있는 이불 사이즈에 얇고 가볍고, 엄청 잘 말라서 빨래 부담도 없다



여름이불답게 세탁에 용이한 만큼 자주 빨아 청결하게 사용하기 좋고, 시어서커 원단조직 덕인지 몸에 엉기거나 달라붙지 않아 시원한 느낌은 나는데 소재 특성상 약간 비닐같은 촉감? 면아사 이불 처럼 감기는 느낌이 아니라 독특하다. 시어서커 이불이 처음이라 생소해서 그럴 수도.




KC 인증 마크

폴리에스터 소재 시어서커 원단 이불 세탁방법 라벨표기


손세탁이라고 써 있다. 모르고 그냥 세탁기 이불세탁모드도 아닌 표준세탁으로 돌렸는데 줄어듦이나 변형은 없었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재를 사용해서 세탁하라는데, 그냥 찬물로 돌렸네?



브라렛 추천 원단 인견 텐셀소재 스포츠브라 촉감 특징 비교 여름 시원한 속옷재질

여자옷 사이즈 표기 S 55 90 상의 사이즈 재는법 실측 사이즈 참고표

이마트 여성순면팬티 데이즈DAIZ 미디팬티 맥시팬티 사이즈 허리밴드

안전한 그릇 고르기 중금속 납성분 없는 식기종류? 유리 도자기 나무그릇 재질 메모

팬티 벗고 잠자기 속옷 벗고 자면 건강에도 좋다는데

선풍기 청소 모터 분리 나사 위치 모터 뚜껑 열기 청소 보관

집먼지진드기퇴치법 전용청소기만 효과? 퇴치방법 청소빈도 자세히 알아보자

대나무 돗자리 닦는법과 보관법 여름아이템 대나무 매트 깔았어요

다이소 암막화이트 붙이는 셀프 블라인드 창문가림막 햇빛 자외선차단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