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 사람은 다 안다는데 나만 몰랐어. 그동안 찍은 스마트폰 사진을 백업할 때 저장용량이 제한되어 있어서 여러 사이트에 나눠서 옮겨놨었다. 

 

근데 구글 포토는 무료 제공 용량이 무제한이래자너. 

 

사진 동영상 구글 포토 무한저장에서 유한 저장용량으로 변경사항 너프됨

 

사진 동영상 구글 포토 무한저장에서 유한 저장용량으로 변경사항 너프됨

현재는 구글 포토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할때 원본화질과 고화질 중에서 고화질을 선택하면 무한저장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게 2021년 6월 1일부터 고화질로 백업되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

bluesauce.tistory.com

 

 

게다가 구글 아이디만 있다면 구글포토앱을 통해 사용법도 간단하다. 물론 조건은 있다. 

 

고용량(무료 무제한 저장용량)

파일크기는 작아도 우수한 화질

 

원본크기(저장용량 필요)

저장용량을 차지하는 원본의 전체 해상도로 저장

 

둘 중 고용량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사진 원본만 고집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저장공간이 무제한이라는 것만으로도 반가웁다.

 

 

구글포토 어플 주의점

그런데 구글포토를 시용시 주의할 점이 있다. 구글 포토를 사용한다면 대부분 구글드라이브도 사용하고 있거나 곧 사용하게 될 텐데, 구글드라이브와 구글포토가 연동되지 않도록 설정해 주어야 한다.

 

고용량 사진으로 저장시 구글포토 내에서는 저장용량 무제한이지만, 구글드라이브에서는 용량이 계산되기 때문이다.

 

 

구글드라이브의 구글포토 폴더만들기 해지하기 방법

 

구글드라이브 설정에서 Google 포토 폴더 만들기 Google 포토의 사진을 내 드라이브의 폴더에 자동으로 추가합니다의 체크란을 해지한 상태로 완료한다.

 

 

사진을 많이 찍지 않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사진 백업할 공간이 없어서 저장용량 난민이었는데, 구글포토에 정착할 수 있을 것 같다. 무료로 사진을 무제한 저장할 방법을 찾는다면 추천.

 

 

해외 외국 블로그 비교 스팀잇 구글블로그 워드프레스 일본 FC2 아메블로

[무료 통화잠금 앱 추천] 발신 잠금 기능에 충실한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