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케아 크바르트 kvart 조명에 색온도 3000k짜리 전구색 엘이디 전구를 달아서 침실 무드등 처럼 사용하다가, 데스크 스탠드용으로 사용하려고 전구 교체했다.

 

 

책상조명으로 전구색(노란색, 주홍빛나는 화장실 조명색)은 눈이 쉽게 피로하고, 반대로 침실용으로 높은 색온도의 주광색 전구도 적당하지 않다고 한다.

 

 

책상 스탠드 전구로는 형광등색쪽이 좋긴 하지만, 색온도가 너무 높은 led전구는 블루라이트 등 눈건강을 생각해서 피한다.

 

 

본인은 최대 마지노선이 4000k인데, 전구 소켓 사이즈 E14짜리는 4000k가 없다. 참고로, 소켓 e26은 4000k 흔하진 않지만 팔긴 함. 제발 조명기구 제조회사 사장님 색온도 다양하게 만들어 주세요. 이번에 산 e14 소켓 5000k led전구도 어렵게 구함. 

 

 

루미엔 LED 전구 (LUMIN)

 

가격은 7천원인데 세일이라 5천원 선에 구입했다. 전구를 살 땐 소켓 크기 확인한다. 밝기는 280루멘(lm)짜리다.

 

 

 

촛대전구처럼 끝이 길고 뾰족하지 않아서 설치 범용성좋다. 길거나 옆으로 뚱뚱하면 조명갓의 폭이나 길이를 신경써야 함. 길어서 이케아 크바트 조명갓밖으로 전구가 튀어나오면 눈갱끄악.

 

 

또한, 깜박거림(플리커현상)이 없는 기능 있는지도 확인한다.

 

다행히 플리커 현상이 없는 LED 라고 적혀 있다. 진짜 그런지 확인해 보자.

 

 

플리커현상 확인 방법은 휴대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본다. 결과는 깜박임이 없었다. 이 전구로 4000k 미백색 있었으면 딱인데.

 

 

용도에 맞는 LED조명 고르는 방법 시력 건강에 좋은 색온도 블루라이트 주의하기

이케아 조명 LED 장스탠드 무드등 플리커 현상 없는 전구 블루라이트 눈건강

책상 조명 집게 스탠드 이케아 kvart 벽등 돼지코 스포트라이트 무드등

추천 오스람LED 블루라이트 생각한 색온도 백색(미색) 4000K 눈건강 플리커현상없는 LED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