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도 오랜만에 키움 증권을 하려니 연계 은행 통장이 이제는 거의 이용하지 않는 계좌라 불편함이 있다.

 

예전엔 증권 계좌 연동하려면 은행에 방문해야 했지만, 시대가 변하고 비대면 업무 방식이 많이 일반화 되었으니, 키움 증권도 변화가 있지 않을까 하고 알아봤다.

 

 

 

 

키움 증권 연계 은행 통장 계좌 추가나 변경 방법 있을까?

 

키움증권 고객만족 센터를 폭풍 검색해본 결과, 변경은 불가능하고 통장 계좌 추가는 가능하다.

 

기존 키움 증권에 연결된 은행계좌를 다른 은행 계좌로 연결하는 것은 불가능.

 

 

 

 

키움 증권 연계 은행 계좌 추가 방법

 

안내에 따르면, 신규로 연결할 때와 마찬가지로 은행에 가서 새로 증권 계좌 개설한 다음 영웅문이나 키움 홈페이지에서 새로 개설한 계좌를 추가로 연결할 수는 있다고 한다.

 

 

신분증 지참 후 은행 방문해서 키움 증권 계좌 신규 개설한다.

 

1, 홈페이지>MY 키움>고객정보> 계좌추가 및 해지

2, 영웅문 > 온라인 업무 > ID 계좌추가연결[0884]

 

1번이나 2번 방법으로 기존 연계 계좌 외에 새 은행 계좌를 추가로 연결할 수는 있다.

 

 

 

 

아직 키움 증권 계좌 은행 계좌 연결은 창구에 가야

 

키움 증권에 새 은행 계좌를 연동 하려면 은행에 직접가서 창구에서 신청하고 집에와서 키움 증권 사이트에서 일반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요것도좀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키움증권 연계계좌 예수금 현금 이동 주식 옮기기 바로가기 번호

 

키움증권 연계계좌 예수금 현금 이동 주식 옮기기 바로가기 번호

기존 연결된 은행계좌 외에 새로 개설한 증권계좌를 추가로 개설해서 키움증권 계좌 추가를 했다면, 기존 은행과 연결된 증권계좌의 현금과 주식을 새로 연동한 계좌로 옮기는 방법. 키움증권

bluesauce.tistory.com

주식 배당금 지급일 금액 확인 방법 키움증권 HTS

 

주식 배당금 지급일 금액 확인 방법 키움증권 HTS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면 이맘때쯤이면 주식 배당금 지급 안내문이 날라오지요. 지금까지 배당금 입금 여부 확인하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어련히 알아서 들어왔겠거니 하다 이번에 궁금해서 알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