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오늘의 수집현황에 가끔 오류가 1개씩 떴다. 신경 안쓰다가 저번달 당최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해도 수집보류 나거나 수집성공이 늦게 뜨거나 한 참 뒤에 수집중복이 되거나 검색유입 감소로 이어지는 일이 있었다. 지난달 해결한답시고 한 방법이 RSS 제출, 사이트맵 제출 다시 해주었는데, 별 변화가 없다가 또 어느 순간부터 정상화 되었다. 수집도 요청하면 원활하게 돌아왔다. 

 

그런데 이번에 또 수집오류가 1건 떠서 보니 수집오류페이지 리스트 보니 아래와 같다. 오류상태 robotDenied. 뭔가 찝찝해서 검색해봤더니 robotDenied 해결 방법으로 소스 올려주신 분이 계셔서 스킨에 변경 적용해봤다. 어떤 변화가 있을까? 웹 페이지 검색 제외는 효과가 없었다.

원래 이랬던 부분을 찾아서

헤드 앞에 삽입

그후 하루만에 수집현황 오류 건수가 0건이 되었다.

근데 수집 오류 페이지 리스트에는 또 하나가 생겼네? 잘 모르겠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소스를 계속 조금씩 변경하다 보니 나중에 잘못 건들였다가 되돌리지 못하는 일이 있다보니, 소스 변경한 부분들을 기록으로 남겨두고 있다. 스킨 소스 변경 후에도 robotDenied 오류가 계속 되면 다시 초기화 시킬 수 있게. 지금도 뭘잘못 건들였는지 블로그 본문 날짜표시가 사라진 상태...;;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수집보류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물 네이버 검색 노출되지 않는 현상 검색누락?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수집보류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물 네이버 검색 노출되지 않는 현상 검색누락?

티스토리 게시물이 작성된 후 얼마만에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는 지는 모르지만, 딱히 급하게 생각하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이번에 확인해보니 최근 작성된 게시물이 연속으로 검색누락되고 있는 것이었다. 네이버..

bluesauce.tistory.com

사이트맵 만들기 부터 제출하기 블로그 검색 노출 올리기

 

사이트맵 만들기 부터 제출하기 블로그 검색 노출 올리기

블로그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된다기에, 사이트맵이란 걸 한번 만들어 보고 싶어집니다. │사이트맵 어디서 만들지? 사이트맵을 만드는 여러 사이트 중에서, 이번에는 Online XML Sitemap Generator라는 곳을 이용할..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