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적 마스크5부제 시행되고 약국에 다녀왔는데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후기를 적어본다.

이번에 구매한 공적 마스크 가격 1개 1500원

숨쉬기 편한 황사 방역 마스크 kf94
초미세먼지 바이러스 차단 용도

공적 마스크 5부제 무슨 요일인지 확인 방법

1. 끝자리 숫자 기준 1 2 3 4 5, 6 7 8 9 0 두 그룹
2. 평일 월요일 ~ 금요일 순으로 각각 대입
마스크 5부제 요일 해당 숫자
월요일 1, 6
화요일 2, 7
수요일 3, 8
목요일 4, 9
금요일 5, 0
평일에 못 샀는데? 혹은 여러번 평일에 마스크 대리구매 하기 어려울 경우 주말에 한꺼번에 대리구매 하는 것도 위험 노출을 줄이는 방법일 수 있겠다. 근데 주말에 품절이면;

마스크 알리미 물량 정확하지 않았다

해당 지역 약국의 공적 마스크 판매 재고 물량을 비교적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는 마스크 알리미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네이버 다음 검색창에 지역 약국만 검색해도 주변 약국들의 마스크 물량이 지도로 표시된다. 물론 어르신은 이용하기 어려울 것 같다.
아무튼 마스크 알리미 를 이용해 재고 물량 100개 이상이라는 약국을 찾아 갔는데 실제로는 소진 임박한 상황이었다. 뒤에 온 사람이 마스크 알리미에는 초록색인데 왜 품절이냐고;; 반영까지 꽤 딜레이가 있을수 있는 점 감안해야 겠다.

약국 마스크 5부제 줄서기 거리두기 어디?

도착한 약국 안에는 앞서 온 구매 대기자로 가득했고 사회적 거리두기는 없었다. 본인은 한 사람이라도 나오면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밖에 줄을 섰고 본인 뒤로 의도를 알아본 구매자들이 서로 거리를 두고 줄을 섰다. 그런데? 줄이 아닌 줄 알았다며 약국안으로 새치기하는 사람들 때문에 결국 그 비좁은 약국 안에 들어가 대기해야만 했다. 바이러스 보유자가 있었다면 위험한 상황 아닌가.
일주일에 일회용 마스크 겨우 2개 사는데 그중 하나는 마스크 구입을 위해 써야할 판. 약국 줄서기 약국 안이 아니라 밖에 거리두고 줄서는 편이 안전할 것 같다.

약사님들도 마스크 파느라 고생이 많아 보였다. 전화 문의하기도 서로서로 어려운... 진짜 신종 코로나19 사태가 어서 종결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