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리바바 탈퇴한 것이 정말 개인정보가 삭제된 것일까? 비활성화 되어 남아있을까?

 

아니 탈퇴 방식이 이런 식인줄 알았으면 애초에 알리바바 가입하지도 않았음.(아니시에이팅 마구 튀어나옴)

 

 

이런 곳은 처음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어렵긴 해도 계정 삭제 방법이 소개되어 있긴 하다.(이전 포스팅 참조)

 

 

작성일 현재 알리바바 사이트 내 탈퇴 및 계정 삭제 안내나, 각종 포털 검색 결과 나오는 알리바바 회원 탈퇴 안내는

 

 

정확히는 알리바바 계정 비활성화이다. 휴면계정화라고 해야 하나.

 

 

문제가 있어 비활성화 된 것이 아니라면 언제든 재활성화 가능하다. 즉,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탈퇴 즉, 계정 삭제가 아니라 복구 가능한 것이다.

 

 

혹시 나만 이러나??? 다른 사람의 경우를 듣고 싶어 영문, 일문 구글 검색해도 거의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내용이 끝나있다. 그 후에 로그인을 해봤는지 재활성화 가능 여부라든지는?

 

 

알리바바 계정 비활성화하기

 

이건 비교적 쉽고 간단하다. 그리고 황당하게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아래는 사이트 내 도움말에 안내된 멤버십 회원 탈퇴 및 계정 비활성화 방법이다.

 

내용부터 찜찜한 것이, 계정 비활성화/취소/삭제/닫기를 같은 방법으로 취급 안내하고 있다.

 

이대로 하면 비활성화된다는 거냐, 삭제가 된다는 거냐. 이것들의 의미가 같은가?

 

알리바바 로그인 해서 프로필 > 멤버 프로필 > Deactibate Account 버튼이 보인다. 

 

 

신청을 하면 알리바바 계정 비활성화 되었다고 뜨고 메일도 한통 날라온다.

 

메일 내용은 대략 니가 신청한 알리바바 계정 비활성화는 24시간 이내에 이루어질거란다.

 

근데 24시간 훨씬 지난 이후 알리바바 사이트에 로그인 해봤더니 로그인(사인 인)이 되는 것이다. 

 

 

계정은 비활성화되어 있는데 로그인은 됨. 저기 클릭 히어를 클릭하면 언제든 재활성화 된다.

 

다른 사람들도 이런건지 나만 이런건지. 찝찝하게.

 

내가 원하는 건 계정 삭제인데, 계정 비활성화 밖에 선택지가 없다는 것이다.

 

이게 안 황당? 저 계정으로 로그인이 안 되게 하고 싶어서 탈퇴 신청을 하는 건데, 로그인이 되고 게다가 활성화가 된다면 무슨 의미냐.

 

 

 

알리바바 완전 탈퇴 영구 계정삭제 방법 문의

 

알리바바 서비스 센터가 한국어 대응도 안돼서 영어 번역기 써가며 그 긴 과정을 다 나열하긴 생각만 해도 열받고^^

 

일단 알리바바 사이트 도움말 검색하면 이런 내용이 있다.

 

 

어떻게 하냐, 내가 지우려면, 내 계정, 알리바바에 저장된 정보를, 영구히?

 

그래 내가 원하는 게 이거라고.

 

유럽 유저는 저기로 문의하고, 유럽 유저 아니면 알리바바 커스토머 서비스 팀에 문의하래서 했다.

 

근데 여기 상담사들 안내가 다 비활성화 뿐이야. 비활성화 되었으니 문제 없대.

 

그래서 아니 그럼 왜 24시간 훨씬 지났는데 내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고 이름도 뜨는거냐,

 

내가 원하는 건 비활성화가 아니라 완전한 계정 삭제, 개인정보 삭제라고 했더니,

 

알아보겠다더니 이런 문의가 생소했는지 결국 안내 못받고...

 

거의 반나절 걸려서 문의 답변 메일 받았는데 결과만 말하면,

 

삭제를 하려면 따로 서류를 작성해서 보내야한다는 거임.

 

 

그것도 지금이 어느 시댄데, 서류를 프린트한 복사본에 손글씨로 이메일 주소, 멤버십 아이디 등등을 적어서 서비스 센터로 보내야 한다는 거야.

 

 

탈퇴 계정삭제 링크나 양식을 주겠지라고 기대했던 본인은 또 황당할 수밖에 없었다.

 

 

아니 이건 대체 그 나라식 개인정보 취급 방식은 이런가... 설마 글로벌 상대로 사이트 운영하면서 계정 삭제 폼하나 마련해 놓지 않고 있었다고?

 

 

뭘 더 알아볼래도, 더 따지고 싶어도 영어가 안 되니.... 

 

 

나만 이게 마음에 걸리나. 다른 이용자들은 그냥 수용하고 있는 건가. 이용자들이 항의도 안하나. 

 

 

알리익스프레스 탈퇴 방법 당장 영구적으로 계정 삭제 비활성화 차이

 

알리익스프레스 탈퇴 방법 당장 영구적으로 계정 삭제 비활성화 차이

처음 음향 장비 알아볼 때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바바 직구하느라 가입했는데, 이제 더는 이용할 일 없을 것 같아 탈퇴했다. 근데 기본 영어인데다 알리바바 탈퇴랑 알리익스프레스 탈퇴랑 따로 �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