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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하면 1% 할인 혜택이 있어요. (1천원 한도 내)

 

신청 및 변경은 전화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벌써부터 상담원 연결 쉽지 않겠지라는 생각이 들 수 있어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에서 가능합니다.

 

직접 신청해보니,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되네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비회원 가입으로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신청 가능했어요.

 

그런데 이것좀 보세요.

 

 

자동이체 신청 변경은 메뉴가 있는데, 자동이체 해지 메뉴는 어딨어요?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를 한세트로 구성해 놔야 이용자가 편하지 않겠어요?

 

신청은 쉽게 하되 해지 버튼은 건너건너 어렵게 만들어 놓은 건가요?

 

사이버지점은 다 계획이 있는 건가요?

 

 

아무튼, 자동이체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데?

 

물론 해지도 가능한데, 업무찾기 화면에서 자동이체 선택 후 해지를 찾아들어가야 합니다.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의 업무찾기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페이지에 가볼 수 있어요.

 

 

 

비슷한 문제로, 회원 가입 버튼은 잘보이는 곳에, 탈퇴 버튼은 숨겨두거나 심지어 없는 사이트가 있지요.

 

얄팍한 냄비같은 메뉴 구성은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친밀도에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해요.

 

오는사람 막지말고 가는사람 잡지마라... 올 때 선뜻 반겼듯 떠날 때도 선뜻 깨끗하게 보내주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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