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가 카카오 계정으로만 서비스 될 것이라는 공지를 보고, 대체 왜 무엇때문에?라며 한동안 미루고 미루다가 다음 아이디 카카오 통합하기를 진행했다.

 

참고로 카카오 계정은 전화번호 없이 여러개 만들 수 있다.

 

 

 

다음 아이디 카카오 계정 통합하기

 

 

통합할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후 화면에 통합하기를 눌러보자.

 

다음 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세요. 왜요? 그러고 싶지 않은데요;;; 그래도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참고로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면 뭔가 달라질까봐 귀차니즘이 있었는데, 로그인할 때 노란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페이지에서

 

아이디@한메일점넷(다음점넷)까지 다 적어야 한다는 점 외에는 아직까진 이용상 딱히 달라진 것이 없는 것 같다.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할 때처럼 아이디만 적으면 골뱅이 뒤가 카카오.컴으로 되어 버린다.)

 

 

 

아무튼, 카카오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카카오계정을 아직 안 만든 상태이므로 회원 가입하기를 누른다.

 

 

그러면 선택지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과, 다음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이 있는데, 

 

다음 아이디로 카카오 계정에 가입하려는 것이므로 다음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을 누른다.

 

 

이제 카카오계정 약관 동의하라고 나오는데, 지뢰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필수만 골라서 선택한다.

 

 

모두 동의합니다 말고, 선택은 거르자.  필수 사항을 체크했으면 동의한다. 

 

카카오 계정 정보를 입력해 준다. 

 

 

카카오계정 이메일은 처음 로그인 했던 다음 이메일주소로 되어 있을 것이다.

 

다음을 누르고 이후로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다음 이메일이 아닌 기존 이메일로 카카오 계정 가입하려면?

 

카카오 계정 로그인 화면 아래> 회원가입 >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를 선택한다.

 

다음 이메일로 카카오 계정 가입하기는 위와 같은 순서로 하면 되고, 

 

기존에 사용 중인 핫메일, 지메일, 네이버 이메일로 카카오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메일이 있습니다를 선택한다.

 

만찬가지로 약관 동의하기에서 필수만 잘 선택한 후

 

카카오 계정에서 사용할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인증 메일 받아서 진행하면 된다.

 

아예 새로 kakao.com 메일로 카카오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를 눌러 진행한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전화번호 없이 카카오 계정을 여러개 만들 수 있다.

 

카카오톡 탈퇴하면 이메일 카카오페이 카카오계정 탈퇴 별도

 

카카오톡 탈퇴하면 이메일 카카오페이 카카오계정 탈퇴 별도

이번 티스토리블로그 다음 계정 카카오계정 통합이니 머시기때문에 카카오계정 정리하다 사용하지 않는 카카오톡을 삭제해봤다. 워낙 카카오 연계 연동된 서비스가 많아서 헷갈렸는데, 카카오

bluesauce.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데이터 모두 삭제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데이터 모두 삭제하기

내년 봄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계정 전환 어쩌구 다음 아이디 카카오 계정 통합 어쩌구 복잡 하길래 이참에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디랑 계정을 정리했다. 아주 오래전 티스토리 블로그는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