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계정 통합 방법 과정

 

카카오톡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되진 않을까 하는 불안과 의심으로 새로 카카오계정을 파는 과정이 필요 없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계정을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는 건 아주 간단하다.

 

우선 기존 방법으로 블로그에 로그인 후 계정 아이콘 근처의 카카오 계정 통합하기를 누른다.

 

카카오 계정 통합한다고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변경된다거나 아이디가 변경된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로그인 계정만 바뀌는 것이다.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 후에는 PC와 모바일 어디서든 카카오계정으로만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 하게 된다.

 

시작하기를 누르고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전환할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그러면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기 전 알아둬야할 주의사항들이 나온다.

 

 

우선 한메일점넷 티스토리 계정이었던 것이 다음점넷 카카오 계정으로 변환된다. 이메일 사용과는 무관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도 무관하지만, 아무튼 그러하다.

 

 

또한, 카카오 계정 전환은 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다. 

 

 

티스토리 계정이 여러개라면, 각각 다른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란다.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해도 카카오톡 프로필에 티스토리 블로그 정보는 공개되지 않는댄다.

 

 

애드핏 사용 유저는 애드핏 1인 1계정인 점 주의해야겠다.

 

 

전환하기를 누르면 완료된다.

이제부터는 로그인 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내년 4월 이후부터는 카카오 계정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모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계정 통합 과정을 미루고 있었던 데는 이유가 있다.

 

이거 카카오톡 계정에 티스토리 블로그 정보가 연동되는 거 아니냐는 불안때문.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계정 통합하기 해보니

 

현재 기준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정보에 따르면 카카오톡 계정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연동되거나 연결되는 일은 없을 거란다.

 

그러나. 앞으로 어떻게 변할줄 모른다는 불안감. 사람 앞 일은 모르는 거고 시대는 바야흐로 불신시대.

 

지금은 바뀌었는지 어떤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카카오톡 실명 알아내는 방법이라면서 카카오페이 연계된 카카오톡 계정은 송금버튼 누르면 실명이 뜨는 버그인지 뭔지 그런 현상이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 불안하다.... 해서 카카오톡 계정 정리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용 카카오계정을 새로 개설하는 번거롭기 짝이없는 작업을 선행했던 것이다.

 

 

 

다음 카카오 통합 과정 카카오 계정 여러개 만들기

 

다음 카카오 통합 과정 카카오 계정 여러개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가 카카오 계정으로만 서비스 될 것이라는 공지를 보고, 대체 왜 무엇때문에?라며 한동안 미루고 미루다가 다음 아이디 카카오 통합하기를 진행했다. 참고로 카카오 계정은 전

bluesauce.tistory.com

카카오톡 탈퇴하면 이메일 카카오페이 카카오계정 탈퇴 별도

 

카카오톡 탈퇴하면 이메일 카카오페이 카카오계정 탈퇴 별도

이번 티스토리블로그 다음 계정 카카오계정 통합이니 머시기때문에 카카오계정 정리하다 사용하지 않는 카카오톡을 삭제해봤다. 워낙 카카오 연계 연동된 서비스가 많아서 헷갈렸는데, 카카오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