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래 발신 잠금 무료 어플을 잘 쓰고 있었는데 스마트폰을 바꾸고 다시 깔려고 구글 스토어를 보니까 안 보인다.

 

발신 잠금 앱, 발신 확인, 실수 통화 방지, 등등으로 검색해 봤는데 예전에 쓰던 그 심플하고 정확한 앱이 안 보인다! 왜!?

 

 

 

지금은 기본 전화 어플에 발신 확인이나 발신 잠금 기능이 패시브로 딸려 있나? 해서 살펴 봤으나, 아이폰이나 다른 사람 폰은 어떤지 모르지만 본인 폰에서는 그런 기능을 발견할 수 없음.

 

 

스팸 차단 어플 후후나 후스콜같은 걸 깔아봐도 스팸 수신 차단 기능만 있지 원하는 발신 확인 기능은 없다.

 

 

발신 확인 어플

 

전화 걸기 전 확인 팝업창이 떠서 이 사람한테 거는 게 확실하냐, 묻는 이 간단한 기능의 어플이 왜 안보이는가!

 

작성일 기준 안드로이드 구글 스토어에서는 통화 잠금으로 하면 잠금 어플이 주로 검색되고,

 

발신 확인, 통화 확인 이나 Call Confirm 으로 검색하면 앱이 몇 개 나오긴 하는데,  최신 평가가 없어서 망설이다,

 

결국 겨우 하나 GS CallConfirm 이란 앱을 찾아내서 깔긴 깔았다.

 

근데 구글 스토어가 아니라 원스토어에서 설치해야 한대! 구글 요즘 왜이래.

 

 

 

통화 확인 앱 GS CallConfirm

 

먼저 원스토어를 설치했다.

 

통화 확인, Call Confirm 등으로 검색하면 아래의 어플이 검색된다.

 

 

구루시스템이라는 곳에서 제작해 무료 배포중인 통화 확인 어플이다.

 

 

이 앱의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통화를 누르면 전화가 걸리기 전에 위와 같은 확인 팝업창이 뜬다. 

 

 

스마트폰 터치 실수로 전화가 걸리는 걸 방지하는 역할이 크고, 잠결이나 술김에 전화 걸어 버리는 짓(?)을 조금이나마 막아주는데 다소 도움을 줄 수 있다. 

 

 

원래 쓰던 발신 확인 앱은 비밀번호가 팝업창이 떠서 더 안전했지만, 서비스가 종료된 것인지 찾을 수 없어서 아쉽고, 스마트으로 통화 버튼 누르는 게 너무 불안했는데

 

 

이 발신 확인 어플처럼 팝업창만 떠도 훨씬 심리적으로 안심을 얻을 수 있다.

 

 

근데 왜 구글 스토어에 없냐는 것이다.

 

 

원스토어는 안전한 것인가? 한국내에서 통신사가 통합 운영 어쩌구? 아무튼, 현재 기준 Tiny Call Confirm 대용 어플이나 옛 발신 잠금 무료 앱 대신 사용할 만한 건 이것뿐인거 같다.

 

 

이런 발신 확인 어플 안 쓰는 사람은 어떻게, 어떤 전화 앱을 쓰는지 궁금할 지경이다.

 

 

혹시 자체적으로 통화 전 팝업 확인 창 뜨게 하는 설정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전에 쓰던 앱 이것도 다시 나오면 좋겠다. 심리적 안정에는 최강이었는데.

 

[무료 통화잠금 앱 추천] 발신 잠금 기능에 충실한 어플

 

[무료 통화잠금 앱 추천] 발신 잠금 기능에 충실한 어플

스마트폰 무료 통화잠금 어플을 추천합니다. 어플 이름이 통화잠금[무료]예요 ㅎㅎ 아이가 있어서 실수로 전화를 걸까봐 걱정된다면? 술먹고 헤롱헤롱해서 예전 애인한테 실수로 전화를 걸까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