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도구의 사이트최적화를 우연히 봤는데 멀쩡하던 항목이 무더기로 엑스 표시 떠서 식겁한 후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콘텐츠 관리 항목의 사이트 제목, 사이트 설명, Open Graph 제목, Open Graph 설명이 전부 엑스 표시네?

 

현재는 이렇게 정상으로 돌아왔는데....

 

 

 

콘텐츠 관리 전부 엑스일때 다른 항목 상태

 

검색 로봇 수집 상태는 전부 체크된 상태(정상)

 

항목: robots.txt, 로봇 메타 태그, 사이트맵, 수집현황

 

 

 

 

사이트 구조는 이전부터 상태가 이랬음.

항목: HTML구조 X: 예전부터 이 항목은 엑스상태인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다.

 

링크관리 ! : 사이트내 링크의 구조 개선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사용성 v :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사이트입니다.

 

 

 

사이트 활성화 항목도 정상

 

 

경험상 네이버 웹마스터가 가끔 저절로 이상해질 때가 있는데, 이때 뭐가 문제인지 모르고 초보자가 괜히 HTML 태그를 손대는 것보다는 기다리면 저절로 돌아올 때가 있다.

 

 

 

물론 아무것도 손대지 않았는데 저절로 어느날 갑자기 정상이었다가 엑스가 떴을 때의 경우다.

 

블로그 스킨 수정하다 HTML 메타 태그를 지웠다거나 사이트맵이 제출되어 있지 않다거나 삭제되어 있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문제 부분을 수정해야 한다.

 

이번에는 그냥 어느날 갑자기 엑박이 뜬 경우라, 한 보름 쯤 손대지 않고 기다렸다가 보니 정상으로 돌아와 있었다. 해당 기간동안 딱히 방문자나 검색 노출의 영향은 느낄 수 없었다.

 

위와 같이 어느날 갑자기 위 콘텐츠 관리 항복이 전부 X 엑스 상태인데 딱히 영향이 없는 것 같다면 그대로 상태를 두고 보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겠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실패 해결방법? 건들지 말고 기다리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실패 해결방법? 건들지 말고 기다리기

어제부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요청 처리결과가 계속 수집실패로 뜨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개인적인 문제인가 싶어 수집실패 원인과 해결방법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스킨 변경 후 수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