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에서 사진에 이름 넣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T 모양을 눌러서 텍스트로 입력하는 방법이고 하나는 로고를 하나 만들어 두었다가 워터마크 찍는 방식이다.

 

아니시에이팅...

 

아니,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을 여러장 업로드할 때 그림 파일에 이름이나 로고를 한 번에 적용시킬 수 없고, 한 장 한 장 장인 정신으로 입력시켜야 한다.

 

매번 텍스트 모드로 타자를 치기 번거로워서 로그 파일을 하나 만들어 봤다.

 

배경 투명한 그림파일 만들기

포토샵이나 기타 앱이나 어플을 이용하지 않아도 윈도우에 기본 장착된 그림판 3D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

 

우선 그림판3D를 실행시킨다.

 

화면 윗쪽에 메뉴, 브러시, 2D 셰이프(도형), 3D 셰이프, 스티커, 텍스트, 효과, 캔버스, 등등이 있는데 이중에서 캔버스를 클릭한다.

 

캔버스 화면의 오른쪽으로 캔버스 표시와 투명한 캔버스가 있다. 투명한 캔버스를 켬으로 해주면 배경화면이 투명해 진다.

 

이렇게 먼저 캔버스를 투명하게 설정했으면 브러시나 셰이프나 텍스트 등을 눌러 로고를 작성한다. 

 

간단하게 텍스트로만 만들었다.

 

 

텍스트 화면의 우측에 텍스트 마크에서 투디, 쓰리디 중에서 하나를 고르고 아래로 필체와 글자 크기, 글자색, 정렬 등등을 취향껏 설정한 후

 

투명한 캔버스에 로고 작성 후 불필요한 면적을 자르기로 잘라내고 저장하면 배경이 투명한 로고를 만들 수 있다.

 

아니22 근데 티스토리 블로그 워터마크 삽입하기는 왜 이렇게 오류가 잘 나는지, 파일 불러와도 반응이 없는 경우는 왜 이러는 건지. 

 

개선이 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