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까지 멀쩡하던 컴퓨터가 갑자기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무엇을 직접적으로 건들이거나 본체를 흔들거나 탕탕 두드려서 해결하기 보다는 되도록 아무것도 건들이지 않고 해결하는 쪽으로 먼저 조치를 취해보는 편이다.

 

며칠 전에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해서 해결해보았다.

 

컴퓨터만 인터넷 연결이 안되고, 와이파이는 평소처럼 잘 터지는 정황으로 봐서 공유기 자체의 문제는 아니고, 컴퓨터와 공유기 연결의 문제인 것으로 예상했으나?

 

우선 인터넷 연결에 관련된 문제이므로 라우터나 모뎀과 물리적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인터넷 모뎀이나 공유기에 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와 있는지 확인하고, 인터넷 선 연결 단자 부위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차 뺐다 껴본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 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상황!

 

 

인터넷 연결 문제해결하기를 누르면 라우터 또는 광대역 모뎀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라고 한다.

핫스팟 또는 도메인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는 관리자에게 문의하고, 그것이 아니라면 장치의 코드를 뽑거나 전원을 끈다.

 

직접 해본 결과, 컴퓨터 전원을 껐다 켜는 것을 세 번 정도 했는데도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았던 것이 전원탭까지 끄고 한참(최소한 10초 이상) 동안 있다가 컴퓨터를 부팅했더니 자연스럽게 인터넷 연결이 되었다.

 

단순히 컴퓨터 전원을 끄는 것과 코드를 뽑거나 전원탭까지 꺼서 전기를 차단하는 것에 차이가 있는 것 같다.

 

물리적인 변화가 없는데 어느날 갑자기 컴퓨터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생겼다면, 전원을 원천 차단한 뒤 부팅해보는 것만으로 해결될 수 있겠다.

 

 

변이 너무 굵어서 변기가 안내려갈 때 변비로 변기 막힘 예방 방법

 

변이 너무 굵어서 변기가 안내려갈 때 변비로 변기 막힘 예방 방법

가끔씩 변기가 막히는데, 변기 수압 조절 문제거나 휴지 막힘인줄 알았다. 이제보니 똥이 굵어서 변기 속을 매끄럽게 넘어가지 못하는 것이었다. 굵기만 굵고 무르다면 그나마 물과 함께 내려가

bluesauce.tistory.com

베지밀 병 뚜껑 안열릴 때 맨손으로 뚜껑 쉽게 여는 방법

 

베지밀 병 뚜껑 안열릴 때 맨손으로 뚜껑 쉽게 여는 방법

병뚜껑도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소주병 뚜껑 처럼 돌려따는 게 아니라 병베지밀 같은 뚜껑이 안 열릴 때 방법입니다. 1. 도구가 있을 때 고무로 된 냄비 받침대나 수건처럼 마찰이 있는 도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