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이용하면서 몰랐던 단축키 기능들을 이번에 새로 알게 되었는데 어머 이건 알려야해.

 

 

새 데스크탑 화면 열기 단축키 윈도우키+탭에서 새 데스크톱 선택하거나(아래처럼)

윈도우키+컨트롤키+D(데스크탑?)을 누르면 새 윈도우 화면이 열린다.

 

 

 

마치 듀얼 모니터를 겹처 놓은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능이다.

 

화면이 겹쳐있는 상태이므로 이제 데스크탑 화면을 전환시켜보자.

 

 

 

데스크탑 화면 전환 단축키 윈도우키+컨트롤+좌우 방향키

 

탭키로 화면전환 하거나 윈도우키+방향키로 화면 분할 하는 것과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갑작스럽게 누군가 등장했을 때 자연스럽게 작업 화면을 전환할 필요가 있을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윈도우 화면 부분캡쳐, 전체캡쳐, 자유영역 캡쳐 단축키 윈도우키+쉬프트키+S(스크린샷?)

 

이러한 선택지가 나타나는데, 각각 사각형 캡쳐, 자유형 캡쳐, 창 캡쳐, 전체화면 캡쳐를 선택해서 캡쳐할 수 있다. 화면 캡쳐 작업을 위해 프린트 스크린 키나 캡쳐 도구를 따로 이용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짐.

 

캡쳐된 이미지는 클립보드에 저장되며 수정 및 가공 후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귀여운 카오모지 단축키 윈도우키+ . (마침표)

 

이모지, 카오모지도 한번에 입력할 수 있다.

 

이런 얼굴 마크😊나 음식🍳, 각종 아이템 마크는 이모지라 하고, ╰(*°▽°*)╯q(≧▽≦q)  ( *^-^)ρ(*╯^╰) 이런 스타일의 귀여운 얼굴 이모티콘은 카오모지라고 하는 것이 정식 명칭인 것으로 확인된다.

 

이모지나 카오모지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윈도우 마침표 단축키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모니터 화면분할 방법 윈도우10 모니터 사용 후기 27인치vs24인치

 

모니터 화면분할 방법 윈도우10 모니터 사용 후기 27인치vs24인치

14인치 노트북 워드 작업이 답답해서 듀얼모니터로 쓰려고 산 27인치 모니터. 처음에는 14인치짜리 노트북모니터 보다가 27인치짜리 모니터 화면을 보려니 적응이 안 되어서 그런지 더 크게만 보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