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욕실청소, 주방청소, 곰팡이 제거, 각종 살균 소독에 락스를 주로 이용하는 락스 유저로서 그동안 유한락스를 비롯해 여러 락스를 사용했었는데 쓱배송 둘러보다 노브랜드 깨끗한 락스가 있어서 한번 주문해 보았다.

 

노브랜드 깨끗한 락스 대용량 4.3리터 가격 3천4백원 정도

 

보다시피 대용량이다. 가까운 마트에서라도 들고 오기 부담스러운 크기라 쓱배송을 이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락스는 조심해서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락스 원액 통은 안전 뚜껑 방식인데, 노브랜드 락스 뚜껑은 유한락스를 비롯한 타사 락스통 안전뚜껑 방식과 좀 다른 느낌이다. 

 

워낙에 대용량이라 무겁다. 콸콸 쏟다가는 락스가 튈 수도 있어 항상 주의해야 하는데 처음 사용할 때 묵직하고 뚱뚱해서(?) 힘조절 각도조절을 잘 하기 쉽지 않다.

락스는 알카리성으로 주된 락스 성분은 차아염소산나트륨과 수산화나트륨인데, 노브랜드 락스 중에서도 깨끗한 락스는 차아염소산나트륨 유효염소 4%이상, 수산화나트륨(0.3%이하)라고 한다.

 

참고로 락스로 흰옷을 빨면 누래지는 경우가 있는데 유한락스 설명에 따르면 하이드로설파이트를 200배로 희석한 온수에 약 5분간 담가두면 환원되기도 한다고 한다.

 

또한 락스는 금속과 접촉하면 부식될 수 있고, 스테인리스도 락스에 장시간 방치하면 부식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유한락스의 이러한 친절한 설명은 안전을 중요시 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3.5리터짜리 락스는 그렇게 큰 느낌이 없었는데,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4리터 넘어가니까 큰 것도 크지만, 무게가 버거워. 무게는 사용하다보면 점점 줄겠지만, 다음에는 조금 작은 걸로 사는 것도 괜찮겠다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