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문형 에어컨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유저인데, 지금이야 여러 제조업에서 세로형 창문 에어콘을 만들어 팔고 있지만, 나 살때만 해도 국내 제품은 가로형 창문 에어컨 밖에 없어서 일본에서 만든 토요토미 창문형 에어컨을 직구로 구입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하던 시절이 있었다.

 

그러다 파세코를 비롯해서 요즘에는 삼성까지 세로형 창문 에어컨을 내놓고 있긴 한데, 일본에 비해 가격이 사악한 건 여전하다. 

 

아무튼, 사용하다보니 에어컨 청소를 해야겠는데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창문형 에어컨 청소 방법 물색
에어컨 세정제? 분해 청소?

 

우선 파세코에 가서 보니, 필터를 떼어 물청소 하고 에어컨 세정제를 냉각핀 쪽에 뿌리고 송풍해서 말리라고 무슨 에어컨 세정제 블로그가 링크되어 있다. 공식 입장인가 아닌가 헷갈린다. 다른 하나는 청소 서비스 기사 방문 요청하는 방법.

 

삼성 공식 유튜브에 창문형 에어컨 청소 방법 어쩌구 동영상이 있어서 와 역시 삼성 대기업이라 직접 청소할 수 있게 만들었나보네 동영상까지 제작 배포하는 것 보니... 하고 클릭했더니, 겉에 필터 떼서 청소하는 것 달랑 소개하고 마네.

 

창문형 에어컨 청소로 검색해봤자 죄다 필터 청소, 기껏해야 에어컨 탈취제나 세척제 뿌리는 게 거의 다인데, 분사식 세정제에 대한 안전성은 아무리 공인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해도 가습기 살충제 사건 이후로 꺼리게 되는 부분이 있을 뿐더러,

 

뿌려서 살균이 된다면 그것은 살균제인데 그것이 안전한가 확신이 안 서고, 뚜껑 안 쪽 신경이 쓰이는 곳은 송풍기 주위 청결상태인데 세정제를 뿌릴 수도 없다.

 

아무튼 우선 뚜껑이라도 분해해서 청소하는 방법이 있나 찾아봤더니 내부까지 분해 해체해서 청소하는 영상들을 볼 수 있었다.

 

개중에는 전문가도 있고 일반인도 있고. 한국어 검색으로는 아직 정보가 부족하고,

 

일본어로 창문 세로형 에어컨을 뜻하는 窓用エアコン 掃除(청소) 검색해보면 분해 해체 해서 청소하는 영상을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주로 토요토미 창문형 에어컨 분해 청소가 주로 올라오는 것 같고(일본에서 주류인듯) 하이얼 창문형 에어컨 분해 청소 장면도 보인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본체 뚜껑이라도 탈착식으로 만들어서 송풍기 주위라도 직접 청소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생각같아서는 직접 분해해서 청소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분해보다 더 문제는 무겁다는 것이다.

 

창문에 설치할 때도 여자 혼자 설치할 수 있는 세로형 창문 에어컨이라는 문구는 과대광고라는 생각이 들었을 만큼 무게가 결코 만만하지 않고, 솔직히 두번다시 설치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무겁고 어렵다.

 

손잡는 곳이 없다는 구조적인 무제+20키로 넘는 무게+설치 높이 이것을 고려할 때 부상 위험 생각해서 지인이라면 여자 혼자 설치하라고 권하지 않는다. 남자도 무겁고 힘들면 힘들지 쉽지 않겠다.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이거나, 창문에 설치되어 있는 상태로 분해 가능하고, 내부 주요 기기와 기판 등을 완전 밀폐 차단해서 물을 뿌려 닦을 수 있도록 물청소 가능한 에어컨 구조로 개선해 주는 기업이 생긴다면, 당장 구입해서 충성충성할 것임.

 

세로형 창문형 에어컨 설치방법 여자혼자 가능하다고??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설치방법 여자혼자 가능? 잘못설치된 예 세로형 창문 에어컨 냉방능력 소

뚱뚱한 일반 창문형 에어컨에 실망하고 찾아낸 세로형 창문 에어컨. 그중에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구입했는데요, 여자 혼자도 설치 할 수 있다기에 한번 설치해봤습니다만? 훔... (´-`).。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