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지 못해서 올해 건강검진 연기 신청을 해야 하는데 전화 연결이 쉽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요즘은 보이는 ARS 기능이 있어서 꼭 통화 연결이 되지 않아도 건강검진 연장 신청을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건강검진 연장 신청 준비물: 신분증, 스마트폰

 

 

국민건강보험 공단 상담 전화번호 1577-1000 로 연결되면 9번을 눌러 보이는 ARS를 선택합니다.

 

통화가 연결된 상태에서 문자 메시지 링크를 클릭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이는 ARS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건강검진 전년도 미수검자 추가신청 선택

 

 

 

증명서 발급 및 팩스발급이력 조회, 자격 및 보험료, 납부 관련 문의, 사업장 업무, 금연상담, 채팅상담 및 홈페이지 주소 등 문자 안내와 같은 메뉴가 있는데,

 

이중에서 건강검진 전년도 미수검자 추가신청을 선택합니다.

 

 

 

 

단, 직장가입자의 경우는 사업장에 문의하여야 하고, 의료급여수급권자 고객은 보이는 ARS 등록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확인을 누르면 본인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입력 화면 >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이후 확인을 한 번 더 눌러주면 검진 연기 신청이 완료됨과 동시에 검진 등록 완료를 알려주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건강검진 연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이는 ARS에서 본인 확인이 안 될 때도 있다.

 

 

본인의 경우는 보이는 ARS로 무난하게 검진 연기 신청을 완료할 수 있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본인 확인이 안 될 때도 있었습니다.

 

두 차례 본인 확인 후 바로 자동으로 상담사 통화 연결이 됩니다.

 

갑작스럽게 통화가 연결되어서 살짝 당황했는데, 만약 본인 확인이 불가하고 상담사 통화 연결이 된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건강검진 연기 신청한다고 상담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