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에서 봄 넘어가는 환절기에 면역력을 보충하려고 홍삼 제품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홍삼 브랜드도 오죽 많고, 같은 브랜드 안에서도 홍삼 제형이나 종류별로 가격이 천차 만별이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정보 수집과 견해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각 제품의 해당 사이트를 참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왜 하필 정관장

 

평소에도 가루 제품이나 즙, 혹은 농축액처럼 액기스를 짜내는 제품은 식품 원래의 상태를 알 수 없거니와

 

여러 공정을 거치는 과정에서 열을 받아 변질이나 이물질이나 불순물이 들어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쉽게 신뢰하지 않는 편입니다.

 

실행착오가 분명 있었을 것이므로,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 노하우가 쌓였는지,

 

인지도가 무거운 편인지, 어디서 만들었고 얼마나 오래 명성을 지켜온 곳인지를 보게 됩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은 좀 더 높아지긴 합니다. 개중에는 이름값 못하다는 평가가 있다거나 할 때도 있고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노하우가 쌓일만한 역사를 거쳐 왔는지를 안 볼 수 없더라구요.

 

한국인삼공사 정관장은 역사가 100여년 되었다 해서 참고했습니다.

 

 

 

정관장 제품 중에서 왜 홍삼농축액

 

 

정관장 홍삼 제품 종류를 보니, 크게 셋으로 나뉘어 출시되고 있었습니다.

 

홍삼가루, 홍삼액, 홍삼환인데요.

 

홍삼가루는 분말, 캡슐, 타블렛 종류가 있었고,

 

홍삼액은 홍삼 농축액에 정제수나 기타 한방재료를 넣어 음용을 쉽게 한 제품군,

 

홍삼환은 홍삼액에 환을 만들기 위한 찹쌀(?)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기타 성분을 추가해 복용을 쉽게 한 제품이었습니다.

 

전에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를 처음 먹었었는데 그 제품은 홍삼액에 정제수가 첨가된 제품이었는데 이번에는 100%를 먹어보고 싶어서 정제수 및 기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제외했습니다.

 

홍삼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제품으로 홍삼 가루 100% 제품과 홍삼 농축액 100% 제품 중에서 고르려다보니, 홍삼 분말 제품에 눈이 가더군요.

 

가격은 그 중에 저렴한 편인데다 알약처럼 먹기 편할 것 같아선데, 생각해보니까 물론 홍삼을 그냥 먹기도 하지만 약탕에 달여서 먹더란 겁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겠지만 일개 소비자가 알 수가 있나.

 

액으로 짜내지지 않는 홍삼 몸체(?) 고유의 영양 성분이 있다면, 통째로 섭취 가능한 홍삼 분말이 나은 건가 싶다가도, 먹는다고 다 흡수가 되긴 할까 싶기도 하고,

 

예전부터 굳이 달여 먹은 데는 이유가 있겠지 싶기도 하고, 여기서 갈팡질팡 하다가 이건 뭐 답도 없고,

 

고민하다가 일단 농축액 부터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홍삼 성분 진세노사이드 함유량은 높아질 수록 가격도 비싸지므로,

 

홍삼 제품을 구입할 때는 홍삼 제형 뿐 아니라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함유량을 확인해서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관장 홍삼정 홍삼 농축액 진세노사이드 함유량 16.3mg

 

가품 여부 신경쓰고 싶지 않아서 정관정 공식몰에서 구입했더니 한국인삼공사에서 발송하더라구요.

 

정관장 본사에서 출고하는 모양입니다.  

 

 

유통기한은 약 2년 6개월 정도 되는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홍삼정 홍삼농축액 제품의 1일 권장 섭취량은 3g이고, 1일 섭취량 당 진세노사이드 섭취량은 16.5mg이라고 하네요.

 

 

성분표에는 홍삼농축액 100% 제품이며, 그 홍삼 농축액은 국산, 6년근, 고형분 64%으로 만들었는데 원료삼 배합비율은 홍삼근 75%, 홍미삼 25%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관 방법은 제품 개봉 후 냉장 보관하라고 합니다.

 

 

이게 40일 분량인데 개봉 후 얼마만에 다 먹어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홍삼 농축액 100% 제품으로 기타 보존료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므로 되도록 그 안에 먹는 게 좋을 것 같긴 하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홍삼정 품질보증서와 스푼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머리는 스텐, 손잡이는 플라스틱으로 된 스푼으로 3g 용량에 맞춰 섭취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스푼 용량 3그램은 물을 기준으로 한 것이라고 하네요.

 

홍삼 농축액이 엄청 걸죽합니다. 감안해서 용량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공복에 먹든 복용 방법은 딱히 상관없는 듯 한데, 위장이 민감한 분은 식사 중이나 식사 후에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흡수율을 생각해서 한 번에 먹는 것보다 나눠서 먹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먹어보니 홍삼농축액의 쌉쌀한 맛과 향이 참 좋습니다.

 

복용 방법은 그냥 먹어도 되고 물에 타서 먹어도 된다길래 따끈한 물에 타서 먹는데 홍삼차 참 맛이 좋아요.

 

믿고 먹을 수 있게 품질 관리 철저히 해서 건강하고 좋은 제품 만들었으면 합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성분 진세노사이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성분 진세노사이드

이마트 쓱배송으로 홍삼액을 시켰습니다. 가격은 정가 5만6천원인데 20프로 세일해서 4만4천8백원에 결제하였습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구입하려고 봤는데 쓱배송으로는 밸런트밖에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