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무원 생가득 청고추만두 


냉동만두가 특이하네요.


간식으로 입 심심할 때 먹으려고 냉동만두를 하나 사왔는데

우선 생긴 게,

겉모양이 초록색에 딱 청고추 모양이에요. 

생긴 게 특이해서 사봤어요 ㅋㅋ


먹어보니까 크기도 큼직?하고 

두툼하니 속도 꽉차있어서 좋아요.

만두 속에도 고기 뿐 아니라 

고추가 꽤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매콤 알싸한 맛이 확 느껴집니다.

정체성이 확실한 만두네요.



겉에 만두피만 고추모양이고 만두속에 고추가 덜 들어가있었다면 

여느 냉동만두와 전혀 다를 게 없었을 텐데, 


정말 고추맛이 확 나요. 매콤 알싸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일반 냉동만두가 좀 물렸다~ 좀 질렸다~ 좀 새로운 만두 없나 싶으신 분들은 먹으면 눈으로 보는 재미, 먹는 재미 있으실듯.


다만 고추맛이 강하니깐, 이게 호불호는 좀 있을 듯. 당연한 얘기지만 만두속에 정말 고추가 꽤 들어있어서 고추 씹는 식감이나 향, 맛이 거슬린다 하는 분은 이거랑은 거리를 좀 두셔야 ㅎㅎ


야식으로 냉동식품 간편하게 해먹기 좋잖아요. 이 만두도 그렇게 맛잇게 먹긴 했는데, 고추를 그다지 좋아하고 챙겨먹는 편은 아니라서 자주 손은 안가는 듯. 그런데 고추 좋아하는 어머니는 계속 드심 ㅋㅋ 또 사오셨음 ㅋㅋ


또 만두피가 얆은 편은 아니네요. 전 얇은 만두피 좋아하는데, 청고추만두가 만두속이 꽉차서 그런지 만두피가 아주 얇은 편은 아니에요. 그런데 튀기면 식감이 바삭?해지기 때문에 그렇게 두껍다고 느껴지진 않지만요.

 


[주의] 풀무원 청고추만두에는 원재료 일부에 

돼지고기, 밀, 대두, 계란이 함유되어 있으니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분은 섭취할 때 주의하셔야 한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