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지 않은 유구르트 

남양유업 프로바이오틱 

1000억 시너지 청사과맛

요거트나 요구르트나 유산균 먹자고 먹는 건데요. 몸에 좋은 유산균이 들어 있다고 하니까 먹긴하는데, 이게 정말 효과가 있는지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니 의심스럽기는 합니다 ㅎㅎ 그래도 안먹는 것보다는 낫겠지 하는 마음에 가끔 야쿠르트나 요거트를 사먹게 되는데, 그렇게 꾸준히 사먹다 보면 평소보다 살짝 배변을 잘 보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럼 화장실 갈때마다 역시 효과가?!! 이랬다가, 아니 역시 기분 탓인가?! 이랬다가... 무튼. 



-남양유업 프로바이오틱 1000억 시너지 청사과맛-




그런데 떠먹는 요거트나 마시는 요구르트나 너무 달아서 꺼리시는 분들 계시죠. 제가 그렇거든요. 단순히 단맛을 좀 싫어하는 개취적인 면도 있긴 한데, 뉴스에도 나왔었잖아요? 시판되는 요거트나 요구르트에 당분이 많아서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는... 그런 뉴스를 보면 건강하자고 먹는 건데 너무 달면 좀 자제해야하나, 조심스러워지기도 하죠.




그러다 요즘에 이 요구르트를 사먹어 봤는데, 확실히 달지 않아 부담이 적고 좋았습니다. 

당함량을 25% 줄였다고 하는데, 정말 달지 않아요. 시큼함도거의 없고. 뭔가.... 부드럽고 순한 느낌.



맛도 맛이지만, 프로바이오틱이라는 게 들어있대요. 프로바이오틱? 이건 또 뭔가 싶어 알아보니, 

사람이 나이가 들면, 몸속의 미생물의 구성이 바뀌는데, 이것을 건강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증생제를 먹는데요, 이때 수많은 유익한 미생물의 균형을 조절하는 유산균이 프로바이오틱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프로바이오틱은 유제품으로 섭취해야 효과가 좋다나봐요. 근데 이 프로바이오틱이 1000억개나 들어있다는 건가? 숫자는 뭔가 현실감이 와닿지 않네요 ㅋㅋㅋ 천억개를 어케 세 볼 수도 없고 그런가보다;;; 할 뿐;;;;;


달지 않으니 부담 없고 마시고 장 건강에 도움되고 똥 잘 싸고 그럼 좋겠심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