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검색을 종종 사용하는데

가끔 어떤 해외 블로그에 들어가게 될 때가 있어요.

페이지 번역하시겠습니까? 이런 안내가 떠서

이상하고 재밌게(?) 번역된 한글로

읽어 볼 때가 있는데,

이 블로그에도 소소하게나마

해외 사람들이 놀러 왔으면 좋겠다 싶어서

구글 검색 노출에 대해 알아보던 중!


오호!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면 노출이 조금 더 용이하다고 하네요?

어떻게 그렇게 되는 건지 설명도 안 되어 있고.. 아직 잘 모르겠지만.

저도 한번 등록해 보았습니다.ㅎ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하니 

구글 Search Console라고 뜨네요?

이게 맞는 건가? 한번 클릭해 보았습니다.

www.google.co.kr/webmasters/tools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



1.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2. 화면에 나오는 빨강 속성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4. 방법 중에서 권장 방법은 할 줄을 모르기도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맞지 않다고 하여

대체 방법으로 했습니다.

대체 방법에 HTML 태그를 선택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블로그 HTML 변경하는 페이지에서 

<head>~</head> 사이에 넣고 블로그 편집 페이지의 수정을 완료합니다.

저는 알기 쉽게 헤드 바로 아래 달았어요.

그리고 다시 구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로 돌아와서 확인버튼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_+


그리고 이제 뭐 어떻게 되는 걸까... 하고 사이트를 둘러보는데,

국제 타겟팅이라는 게 있더군요.

이걸 설정하면 어떻게 되는 거지? 설정한 국가에서 조금 더 노출된다는 건가? 싶어서 한번 설정해 보았습니다. 


아직 다른 기능은 공부가 더 필요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