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은 블리자드 게임 와우(wow)의 세계관을 그린 영화입니다.

와저씨, 와줌마 등 오랜 와우 팬은 스토리를 알고 그 세계를 알고 캐릭터를 알기에 기대하는 것도 있고, 그래서 영화화 된 실사부분이나 스토리나 구도 같은 부분에서 여러모로 괴리감이나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을텐데요.

와우 게임 하나도 안해본 일반 판타지 영화 팬으로서 보고 느낀 감상은, 


어후 어서 빨리 워크래프트2편 내주세요. 벌써 현기증이.


블리자드 스토리는 정말 알아주죠?! 스타크래프트 이야기도 재밌었는데, 와우도 그렇게 인기있었던 데는 이유가 있었던 것 같네요.


영화 속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그래픽과 분위기! 게임을 안 해 봤지만, 게임 속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산길이라든가 성, 마을 모습도 게임 속 느낌이 풍기고, 예상보다 정교하게 표현된 캐릭터가 쿵쾅거리며 투박하게 싸우는 전투씬도 맘에 들었구요. 무슨 액션 영화나 무협 영화처럼 카메라 막 어지럽게 돌아가고 현란하고 날씬 동작으로 싸우는 게 아니라서 그냥 전투씬만 보면 좀 심심하게 보일 수도 있는데, 어떤 면에서는 그런 전투씬이 마치 RPG 게임 속의 전투 장면처럼 정감있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워크래프트 게임을 전혀 안해봐서 스토리니 캐릭터니 알 리가 없는데, 어?! 싶었던 캐릭터가 바로 메디브!!


히어로즈 오브더 스톰이라는 게임에 이번 시즌제 시작하면서 신규로 추가된 영웅이 바로 메디브거든요! 메디브가 영화에서 제법 멋진(?) 마법사로 나오네요?! 이거 히오스 메디브는 일단 사는 각이다.


그야말로 1편은 워크래프트 '서막'인지라, 2편이 더더욱 기대되는 워크래프트 영화였습니다. 역시나 WoW(와우)!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Warcraft: The Beginning, 2016

감독 던칸 존스

출연 배우:

트래비스 핌멜 Travis Fimmel = 안두인 로서 역

벤 포스터 Ben Foster = 메디브 역

폴라 패튼 Paula Patton = 가로나 역

도미닉 쿠퍼 Dominic Cooper = 레인 린 역

클랜시 브라운 Clancy Brown = 블랙핸드 역

토비 켑벨 Toby Kebbell = 듀로탄 역

라이언 로빈스 Ryan Robbins=카로스 역

로버트 카진스키 Robert Kazinsky=오그림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