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리노 성의라고 들어보셨나요?

예수의 시신을 감쌌던 천이 발견 되었다는 건 

예전부터 건너건너 들어 알고 있었는데요.

이 토리노 성의가 5년 만에 일반인에 공개 된다고 하네요.

헛... 궁금하다. 어디서, 언제 볼수 있는 거지?


알아 보니


토리노 성의는 토리노 주교좌성당에 보관되어 있고

현지 시간으로 오는 6월 24일까지 매일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12시간 전시된다고 하네요.


뭐야... 한국이 아니잖아;

이런 마치 한국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해놓고
알아보니 한국이 아님..ㅋㅋㅋ

기사는 낚시 자제좀 ㅠㅠ

게다가 토리노 성의는 탄소연대측정인가? 
그 결과가 제작시기가 13∼14세기로 추정되어
예수의 시신을 감쌌던 천이 아니라는 논란도 있다네요.
예수가 살던 시대보다 후대의 것으로 판명되었다면 아닌거지, 논란은 또 뭐지;
우와 신기하네 했다가 김 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