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페이로 결제 후 주문취소를 했습니다. 각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취소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취소 방법

 

네이버 로그인 후 엔페이(NPAY) 화면에 가면 쇼핑 목록이 뜹니다.

 

 

아래 그림의 1번처럼 되어 있어서 취소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아 어떻게 주문취소 신청을 해야 하는지 헤맸습니다. 해당 쇼핑몰로 가봐도 취소하기가 없더라고요.

 

 

2번처럼 박스를 체크해서 눌러주면 취소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지금은 취소가 완료되어 취소버튼대신 취소상세가 보입니다)

 

 

아주 간단한 절차 후 취소요청이 뜹니다.

 

 

 

 

네이버페이 취소요청 후 환불까지 얼마나 걸리나?

 

 

결제 완료 후 상품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와 결제수단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상품이 입금확인 및 결제완료 단계였고, 결제 수단은 체크카드 결제고, 결제 당일 환불신청한 경우였는데, 취소요청에서 취소완료까지 거의 바로 진행이 되었고, 환불금액도 취소완료되면서 바로 입금되었습니다. 상품이 포장배송 전 단계에서는 자동으로 처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배송준비 중일 경우에는 판매자가 취소승인을 해줘야 한다네요. 게다가 상품을 이미 발송한 후에는 판매자가 주문취소 요청을 거부할 수 있다고 하니 복잡해 질 수 있겠죠.

 

 

이때는 네이버페이>결제내역>쇼핑>주문건 또는 주문상세정보 페이지에서 판매자 연락처 및 판매자 문의를 신속하게 넣어서 상품이 발송되지 않도록 하고, 주문취소 의향을 분명히 밝히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계좌이체로 결제한 경우에는 취소완료 후 환불되기까지 영업일기준 최대 2~3일, 신용카드는 최대 5일 걸릴 수 있으며,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한 경우 취소 환불이 불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는 게 좋겠습니다. 

 

 

 

결제취소 환불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적립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결제할 때 사용했다면? 주문취소 시 환불되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소멸되지 않고 재적립되었습니다.

 

체크카드 온라인 결제 승인 오류 sc제일은행 거래 가능시간 인터넷뱅킹 영업시간

직구 통관지연 세관 수입신고 통관 과정 확인하기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아이허브 페이코 결제 주문진행중 상품 지연 고객서비스 문의하기 전 주요사항

아이허브 payco 페이코 결제 방법 중복결제 주의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인출 방법 원화 통장으로 자금 이체하기 환율우대 수수료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