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방 싱크대 끈적한 물때 정체

물때도 종류가 있지요. 스텐 그릇 바닥의 미네랄 물때와 싱크대 배수구 물때는 느낌이 다른데요.

 

싱크대 배수구 주위에 누르스름하면서 미끈거리면서도 끈적끈적하면서 냄새까지 나는 물때 정체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짐작하긴 했지만, 세균덩어리라고 하네요. 하......

 

세균이 배수구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 등에서 번식하고 끈적하게 뭉쳐있는 거라고 하네요. 생각해보면 치아 표면에 세균막도 이것과 비슷한 것이 아닐까 생각하니 이를 정말 잘 닦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인 배수구 청소 방법

세균덩어리라고? 살균과 묵은 때 제거에는 역시 락스지! 라고 락스를 붓고 싶어도 참습니다.

 

싱크대에 강한 염기성이나 산성 성질의 세제를 사용하면 부식과 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중성 세제를 이용합니다.

 

중성세제가 뭔지 모르겠다면 식기 세척 용 세제를 말합니다. 

 

표면이 너무 거칠지 않은 수세미나 스펀지, 사용하지 않는 칫솔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성세제를 칫솔에 묻혀 음식물 그물망이나 배수구 주위와 배수구 뚜껑에 붙은 끈적거리는 세균덩어리를 꼼꼼하게 문질러 닦아줍니다.

 

 

 

베이킹 소다 이용하는 방법

친환경적인 소재를 이용해 청소하고 싶다면 베이킹 소다를 이용합니다. 기름때 성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때 베이킹소다+구연산=부글부글 스킬이 유명하기도 했지만, 둘이 만나면 중성이 되고 부글거리는 것은 시각적 효과일 뿐이라고 하네요. 또한 화학반응에 좋지 않은 기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특히 주방에서는 지양합니다.

 

베이킹소다는 기름때 제거, 구연산 푼 물이나 식초는 스텐의 미네랄 물얼룩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성질 활용 방법 섞으면 안 된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성질 활용 방법 섞으면 안 된다

천연 세제로 이용하는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사용할 때마다 헷갈려서 매번 사용 방법을 확인하다 검색 신공을 발휘해 정리해 봤다. 베이킹소다 탄산수소나트륨 베이킹소다는 약염기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