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빨간무 비트는 당뇨나 고지혈증 등 혈관 내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서 조금씩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데 한번에 소비하기 어려워서 비트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과 비트 피클 만드는 법을 알아봤다.

비트 보관방법

비트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실온이 아닌 냉장고에 보관한다.

 

냉장고 안에서 수분이 날아가버릴 수 있으므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비트를 신문지나 키친타올로 감싼 후 랩이나 비닐팩에 담아 냉장보관 해준다.

 

비트 피클 만드는 법

오이피클이나 양파피클 무쌈 피클도 좋지만, 비트 피클도 색감까지 맛있다.

 

비트 손질 방법은 비트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다음 필러나 칼로 감자나 고구마 껍질 벗기듯 벗겨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밀폐 용기에 담아 준비한다.

 

피클액을 만드는데, 물 설탕 소금을 녹여 냄비에 넣고 약 3분 정도 끓인다.

 

불을 끄고 식초를 넣고 저어서 섞어준다.

 

비트를 담은 용기에 피클액을 붓고 식혀서 뚜껑을 닫아 하루에서 사흘정도 냉장 숙성 해서 먹는다.

 

오래 보관할 경우 열기가 있을 때 뚜껑을 닫아 식히면 진공상태가 된다.

 

↑이건 일반적인 피클의 경우이고, 당뇨나 콜레스테롤 관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소금 설탕을 지양하고 있을 것이다.

 

일반적인 피클 레시피는 설탕이나 소금 투입량이 1대 비율로 꽤 많거나, 소금에 절임 과정이 들어가기도 하지만, 당뇨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소금 설탕은 되도록 넣지 않고 있다. 

 

닭가슴살 손질법 씻지 말고 삶기 살모넬라 살균

 

닭가슴살 손질법 씻지 말고 삶기 살모넬라 살균

요즘 당뇨 식단, 콜레스테롤 식단에 신경을 쓰면서 육류 중에서 닭가슴살을 자주 먹고 있는데, 생각같아서는 항상 무항생제 생닭가슴살을 챙겨먹고 싶지만, 현재기준 가성비 갑인 이마트 노브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