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 급히 otp를 발급받아야 해서 근처 새마을금고에 들렀어요. 원래 발급받았던 은행은 아니지만, 가까운 곳에 보이는 은행이 새마을금고라서 들어갔죠.


보안카드라는 게 예전에는 그냥 숫자가 나열된 카드였는데, 그다음에 토큰형 OTP가 나오고 요즘엔 카드형 OTP도 나온다고 하네요?

카드가 토큰보다 얇아서 보관과 휴대가 압도적으로 용이하다죠.

배터리 수명은 물어본 봐에 따르면 토큰 타입 otp가 약 2~3년이고 카드 타입 otp는 3~4년 정도 예상된다고 해요.(써봐야 알겠지만)




하지만 아직 카드형은 호환이 안 되는 곳이 있는 것 같아서 토큰형 otp로 발급받았는데 발급비용에 6천원 부르네요.

보니까 제조사도 새로 발급받은 것과 예전 것이 똑같은데, 왜 건전지 교환 불가로 만들었을까 싶어요. 


토큰 OTP에 들어있는 사용 설명서를 보면 배터리가 다하기 전에 주의표시가 뜬다고 하는데, 그걸 늘 보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 확인 못할 수도 있거든요. 실제로 그랬구요. 그냥 어느날 필요해서 보니 배터리가 나가있어서 못 사용...

은행 못 가거나, 은행 문 닫는 시간이나 주말이나 휴일에 써야하는데, 은행문이 닫았으니 otp를 교체할 수 없어서 뱅킹을 이용하지 못할 수 있어서 불편을 겪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기계가 망가진 것도 아니고 배터리만 갈 수 있도록 만들면 편했을 것 같은데 @_@


새마을금고 otp 재발급 비용 제작년월 확인하자 배터리 수명

전기요금 할인 방법-카카오 페이 청구서 신청 200원씩 이득

국민은행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수수료 면제 비교-전국 은행 연합회 [현재기준]

[은행 정보] 새마을금고 금리 한눈에 조회하기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 혹시! 확인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