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가 아니라 연회비 없고, 전월실적 없이 캐시백 서비스 되는 체크카드라서 신청했다.


KDB CHOICE 체크카드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전월실적 상관없이 1천원 캐시백이라는 것. BC 계열이라 가맹점도 많다. 업종을 2개 선택할 수 있는데, 1년에 2회 변경 가능해서 부담없다. 선택한 가맹점에서 결제시 5% 캐시백.


교통카드 기능은 없다.(KDB 초이스 하이브리드 체크카드는 교통카드 기능 있음). 발급비용 무료, 체크카드 문자서비스도 무료이다. 좋아좋아.


체크카드 이용가능 시간 및 이용 불가시간



해당 카드는 KDB 산업은행 전산점검 시간 제외한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단, 산업은행 전산점검 시간인 월요일~토요일 전일 23:30~01:00, 일요일 전일 23:30~04:00는 산업은행 체크카드 사용불가시간대란 것.


참고로, KDB CHOICE 하이브리드 체크카드는 30만원인가 신용한도 내에 전산점검 시간에도 결제 가능하고, 교통카드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자.



캐시백 제공조건


전월실적 없어도 기본 1천원 캐시백의 혜택이 있는 대신, 전월실적이 많다고 캐시백 한도가 다른 체크카드에 비해 메리트있어 보이진 않는다. 소비 패턴 고려해서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산업은행 체크카드의 장점 중 하나가 KDB Hi 입출금통장을 결제계좌로 설정하면 시중은행 등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출금/이체할 때 수수료가 조건 없이 면제된다. 모든 시중 은행인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사용자들의 사용후기로는 편의점 현금출금할 때 수수료 면제되는 체크카드라서 좋다고들 하더라. 본인은 현금출금용도로는 사용해보지 못했다.



업종별 가맹점 안내



월 2만원사용시 1천원 캐시백을 생각하면, 통신을 선택해서 고정적으로 드는 통신비 할인 혜택을 본다거나, 소소하게 마트 할인점이나 슈퍼마켓, 온라인쇼핑에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 비씨카드 가맹점이라 해당가맹점인지 아닌지 따져야 하는 스트레스는 별로 없을 듯.



캐시백 가맹점은 대형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등), 온라인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쇼핑몰, 백화점(현대 롯데 신세계 등), 병의원/약국(치과, 한의원 건강진단, 동물병원 등), 숙박시설, 슈퍼마켓, 통신비, 스포츠, 홈쇼핑, 커피점 등이다.



체크카드 온라인 결제 승인 오류 sc제일은행 거래 가능시간 인터넷뱅킹 영업시간

네이버페이 결제취소 환불 걸리는 시간 주문취소 방법 네이버페이포인트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거래 오류메세지 입금계좌번호부적 등록된입금계좌가아닙니다 해결방법

새마을금고 otp 재발급 비용 제작년월 확인하자 배터리 수명

새마을금고 동전교환 방법 가능시간 정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