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철수 후보가 선거일을 며칠 앞두고 뚜벅이 유세 중이라고 한다.


실제로 찾아가볼 수는 없고

유튜브로 안철수 뚜벅이 유세 걸어서 국민속으로를 생중계 해주길래 일요일동안 거의 몇 시간 틀어놓았었는데, 보면서 든 생각은 우선, 유세 방법도 창의적이네.


유세차량 사용하지 않고 장거리 이동도 개인 및 선거용 차량이 아니라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더라.

어차피 국민을 만나야 할 유세기간이라면 이런 뚜벅이 유세 방법도 좀더 직접적으로 부딪힐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인 것 같다.

한편으로는 두려운 방법이기도 했을 것이다. 분명히 반대하는 국민도 있을 것이라는 걸 알고 있을 테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영하는 사람들만 모인 자리에만 가는 것이 아니라 어디든 어느자리에서든 어떤 성향의 국민이든 랜덤으로 기꺼이 만나겠다는 유세라는 점에서 놀랍기도 하다.

 


또 하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한 표 부탁합니다나, 일할 수 있게 꼭좀 도와주십쇼라는 말을 안해서 음... 좀...멘트가 허전한 거 아닌가?? 이과라 문과적인 언어표현이 좀 부족한가?? 싶었는데,


전혀 그런 것이 아니라, 

도와달라는 정치인이 아니라 도와주는 정치인이 될 것이라는, 뜻과 소신이 있어서 일부러 하지 않은 것이었다고. 

인지상정이라고, 정말 한표만 꼭 도와주십시오라는 말이 목구멍까지 차오를 것 같은데...하지 않더라.


신해철님의 그대에게도... 유족분들이 분노할 만한 것이... 기존 정치인들이 나몰라라했으니까..

의사들의 반발이 그렇게 거센데도 신해철법안 통과하도록 힘쓸 수 있었던 것 의사출신이고 경제적으로 정치적으로 상속자가 아닌 빚진 것 없는 의원이기에 가능했던 것 아닌가 싶다.


오존 주의 대처 방법을 알아보자

미세먼지 마스크 kf80 뽑아쓰는 황사 마스크 대량 저렴

대선토론 문재인 개성공단 양질의 일자리인가? 선진국은 기본소득 논하는 판에

미세먼지 황사 대선 공약 미세먼지 마스크 배포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