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즈모바일 요금제를 이용 중이다. 요금제는 사용패턴에 맞게 선택했고 통화요금이나 데이터 요금은 만족하는 편이다. 하지만 심각하게 불편한 부분이 있다. 바로 실시간 사용량과 사용요금 조회하기이다.



물론 엘지 케이티 에스케이티 3사의 서비스 수준을 바라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통신사 앱을 까는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이유가 실시간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조회와 이용요금조회 아닌가. 아이즈모바일의 장점은 앱으로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이고, 단점은 이 정보를 조회하기까지 과정이 복잡하다는 것이다.



언제 업그레이드가 될 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페이지 구성이 모바일 앱 같지 않게 직관성이 떨어진다. 아이즈모바일 알뜰폰을 시간많고 할 일 없는 젊은 층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컴퓨터나 스마트기기를 잘 모르거나, 어르신도 많이 이용한다. 기껏 앱을 만들어 놓고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어 놨을까. 정보접근성에 문제가 있어 보인다.



아이즈모바일 사용자이기에 앱을 까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정보(실시간 사용량, 사용요금)을 알기 위해선 1.웹회원가입 2.모바일연동 3.앱로그인 4.하단탭(심지어 앱의 첫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6.하단으로 드래그 7. 조회하기 탭 8.--; 



통신사 전용앱인데 전화번호 놔두고 웹회원가입 절차가 필수인 이유를 모르겠고, 실시간 통화량 조회까지 이렇게 많은 과정이 필요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다. 로그인 첫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다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인터넷 우체국 알뜰폰 신청 단말기 일시불 아이즈모바일 신속한 해피콜

SK텔링크 세븐모바일 알뜰폰 휴대폰 해지 후기 방법

엘지 스마트폰 LG x300 후기3 화면 밝기 아쉬운 점은 큰그림

휴대폰 케이스 루븐 뽁뽁이 다이어리 lg x300 케이스 핸드폰 연핑크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