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꿀이 면역 증진에 좋다는 소리는 들어봤지만 딱히 천연 벌꿀을 찾기도 어렵고 벌꿀 영양보조제품을 먹을 생각을 못했는데, 이번에 여드름 세균성 모낭염으로 개고생하면서 폭풍 검색 후 프로폴리스를 알게 되었다.

 

프로폴리스란 무엇인가? 벌이 벌집 지을 때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천연 항생물질로, 나무나 수액에서 수집한 물질과 벌의 타액선에서 나온 효소가 섞여 만들어진다고 한다.

 

프로폴리스 효능효과로는 항염 항산화 작용으로 상처 및 염증을 치료하는 데 쓰이며 방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감기 및 독감예방차원에서 섭취하거나 본인처럼 세균성 여드름에 바르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주의할 점은 꽃 알레르기나 벌꿀 알레르기 등이 있으면 프로폴리스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하거나 피부에 바르기 전에 테스트해보자.

 

프로폴리스 장기복용에 대해서는 신용할 만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는데, 영양제 섭취에 보수적인 본인은 장기간 복용(3개월 이상)하기 보다는 필요할 때 적당량 섭취 및 도포하는 용도로 사용하고자 한다.

 

프로폴리스 종류는 캡슐과 액상형이 있는데, 캡슐 형태는 마그네슘 스테아레이트나 실리카 같은 첨가물이 있어서 리퀴드 형태를 골랐다. 에코비팜스 프로폴리스 액상 알콜프리 제품이다. 근데 프로폴리스 맛이 정말 충격적이다. 나름 쓰고 맛없다는 MSM 식이 유황 맛보다 충격적이다. 이건 무슨 발냄새를 응축시킨 맛이랄까. 초보자에게 프로폴리스 액상 추천해도 되려나. 자세한 제품 정보는 링크에서 볼 수 있다.

Y.S. Eco Bee Farms, 프로폴리스, 무 알콜 1 fl oz (30 ml)

 

Y.S. Eco Bee Farms, 프로폴리스, 무 알콜 1 fl oz (30 ml)

 

kr.iherb.com

YS 에코비팜스 프로폴리스 액상 30ml 가격 $7.72 

위 제품의 복용방법은 한번에 10-15 방울을 하루에 두번 복용한다. 그렇다면 프로폴리스 식전, 식후, 공복 언제 먹을까? 언제 먹어도 상관 없지만 위 자극과 속쓰림을 방지하기 위해 식후 복용을 권장한다고 한다. 언제 먹든 맛은 충격적일 것.

액상 색깔은 이런 진갈색. 섭취할 수 있도록 불순물을 제거해 프로폴리스 원액을 추출 제조하는데, 과정에서 알코올이 들어간 제품도 있고 포함되지 않은 제품도 있으니 프로폴리스 원액 구입 시 물이나 알코올 등 다른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자.

 

아이허브 추천코드 NON8368

 

아이허브 MSM 비교 옵티엠에스엠(OptiMSM) 성분 원료 상표 제조방식 확인

 

아이허브 MSM 비교 옵티엠에스엠(OptiMSM) 성분 원료 상표 제조방식 확인

날씨도 추워지고 어머니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다 새로 알게 된 영양 성분 MSM=메틸설포닐메테인(Methylsulfonylmethane)=식이유황입니다. 염증과 관절뿐 아니라 피부에도 좋은 영양 성분이라고 하네요. 전..

bluesauce.tistory.com

나우푸드 유산균 Now Foods 프로바이오틱-10 25억 아니라 250억

 

나우푸드 유산균 Now Foods 프로바이오틱-10 25억 아니라 250억

모낭염 여드름으로 피부과에서 처방받아 항생제 복용 후 변비 기미가 보인다. 항생제 부작용 중 하나로 변비가 생길 수 있댄다. 항생제가 유해균 뿐 아니라 몸에 유익한 장내 균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한..

bluesauce.tistory.com

비타민D3 영양제 비교 구입하기 비타민K2 종류 MK-7(메나퀴논 7)

 

아이허브 비타민D3 영양제 비교 구입하기 비타민K2 종류 MK-7(메나퀴논 7)

* 어디까지나 본인이 소비자 입장에서 영양제 구입하기 전에 알아본 점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부족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이거 사면서 비타민D랑 비타민K2에 대해 좀 알아봤습..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