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그네슘 종류가 너무 많은데, 이번에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구입하면서 알아본 것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Bluebonnet Nutrition, 킬레이트화 마그네슘, 베지 캡슐 120정

 

작성일 기준 가격은 ₩24,523으로 1알당 ₩204의 가격인데,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데다, 워낙 품절이 자주 되는 제품인데, 아이허브 인기제품인지 추천이 많더라구요.

 

(참고로 후기를 보면 한국이 유난히 많습니다. 한국에서 유난히 많이 사먹는다는 뜻이겠죠. 왤까)

 

해당 제품을 추천하는 목적은 아니며, 의사나 약사가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블루보넷 마그네슘을 고르기까지 어떤 점들을 고려했는지 참고가 될까해서 적어봅니다.

 

남들은 왜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추천하나? 

 

우선 마그네슘 종류에 따라 효능 효과는 물론 부작용과 흡수율이 다릅니다.

 

해당 내용은 마그네슘 종류를 검색하면 매우 방대하게 정리되어 있는 자료들이 많습니다. 참고하면 되는데, 매우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킬레이트화된) 비스글리시네이트 형태가 흡수율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부작용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복용량 등을 주의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새로 만들어진 마그네슘 형태도 있으므로 마그네슘 제품 추천 글이 아닌, 마그네슘 자체에 대해 정리된 글을 한번쯤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무튼 본인의 경우 영양제 선택시 중요시 하는 부분은 무엇보다 안정성과 효율성을 봅니다. 

 

솔직히 안정성은 연구자나 의사, 약사가 아닌 개인 소비자 입장에서 매번 피검사 소변검사 간수치 측정하고 따져볼 요량이 없고,

 

같은 좋은 원료를 쓴다해도 공정과정에서 변질이나 품질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널리(다양한 인종) 오래(시간) 먹은 제품이냐와 같은 인체실험, 한마디로 역사를 참고해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블루보넷은 언제부터 생긴 회사인지 홈페이지를 가봐도 현재기준 알수가 없었네요. 블루보넷 홈페이지입니다. https://bluebonnetnutrition.com/about-us

 

참고로 나우푸드 홈페이지 같은 경우 역사가 소개되어 있는데, 그렇다고 나우푸드 선전하는 건 아니고요. 원래 영양제를 살 때 홈페이지 등을 살펴보는 편인데 블루보넷 회사의 역사 소개가 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이 유명한 이유는 마그네슘 형태가 비스글리시네이트면서 , 원료가 알비노 회사의 마그네슘이고, 목넘김이 좋은 캡슐 형태이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다만 애초에 아이허브에 비스글리시네이트 알비노 원료 캡슐 조건을 충족하는 마그네슘 종류가 적어서 선택지가 좁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비타민씨 퀄리씨 마크, MSM의 옵티엠에스엠 마크를 확인하는 것처럼, 마그네슘 원료는 알비노 사가 유명합니다.

 

마그네슘 원료가 알비노꺼인지 여부는 아래 알비노 마크를 확인하거나, TRAACS® 마크를 확인합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알비노 마크는 없고 TRAACS마크만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TRAACS® 뜻은 Real Amino Acid Chelate System 을 의미하며 알비노(Albion® Human Nutrition)의 독점 특허 제품 범위에 대한 상표명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 구입시 노란색 알비노 마크 혹은, 제품설명에 TRAACS 마크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보란듯이 노란 알비노 마크가 찍혀있네요.

 

원료 외 포함된 성분으로는 코셔 베지 캡슐, 식물성 마그네슘 스테아레이트가 들었습니다. 

 

태블릿 형태에 비해 부형제가 적게 든 편이지만, 캡슐이라고 해서 작은 사이즈를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상당히 큽니다. 다만 개인차가 있겠지만 태블릿에 비해 캡슐이 목넘김이 좋긴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밀봉씰 이슈를 겪어서 블루보넷 마그네슘을 재구매 하게 된다면 생각좀 할 것 같네요.

 

마그네슘 복용량과 주의사항

 

 

해당제품의 영양성분 정보를 보면 2캡슐에 200mg입니다. 1캡슐당 비스글리시네이트 마그네슘 100mg을 섭취한다는 겁니다.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진 성분이지만 마그네슘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식사 패턴과 다른 영양제 성분에 중복되지 않은지 확인후 필요한 만큼만 먹으면 되겠습니다.

 

특히 신장이 약하신 분이라든가, 기타 건강상 주의가 필요한 분은 전문의와 상의하시고 복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본인의 경우 마그네슘 색깔 및 상태를 확인하려고 캡슐을 깠다가 물에 타먹어봤는데, 마그네슘 스테아레이트가 들어서 물에 잘 안녹더라고요. 

 

캡슐을 선택한 이유가 혹시나 캡슐이 커서 삼키기 어려워도 물에 타먹으면 되겠지 싶었는데 그냥 캡슐로 먹어야겠습니다.

 

물에 타서 마실려면 부형제가 들지 않은 순수 마그네슘 분말 낫겠다 싶어 검색해보니 비스글리시네이트 마그네슘 분말(TRAACS®) 제품이 있네요.

 

NOW Foods, 마그네슘 비스글리시네이트 분말, 227g(8oz)

 

오래두고 먹는 경우라면 산화나 습기 관리가 부담스럽긴 하지만, 부형제 없는 마그네슘이라서 소비량이 따라준다면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다 싶습니다. (참고로 후기 보니 맛은 드럽게 없다고 하네요)

 

 

아이허브 추천할인코드 NON8368

 

 

아이허브 MSM 비교 옵티엠에스엠(OptiMSM) 성분 원료 상표 제조방식 확인

 

아이허브 MSM 비교 옵티엠에스엠(OptiMSM) 성분 원료 상표 제조방식 확인

날씨도 추워지고 어머니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다 새로 알게 된 영양 성분 MSM에 대해 조사해 봤어요. MSM이란 메틸설포닐메테인(Methylsulfonylmethane)=식이유황입니다. 염증과 관절뿐 아니라

bluesauce.tistory.com

부형제 없는 비타민C 닥터스베스트 영국산 DSM 퀄리씨 500mg 캡슐

 

부형제 없는 비타민C 닥터스베스트 영국산 DSM 퀄리씨 500mg 캡슐

아래는 본인의 비타민C 선택 조건이다. 가성비 오래 먹어야 하므로 어지간하면 착한 가격 비타민C 원료, 영국산 DSM사 퀄리씨(Quali®-C 마크, 백색 믿을만한 원료를 사용했는지, 영국산 DSM사 퀄리씨

bluesauce.tistory.com

코큐텐 유비퀴놀 유비퀴논 어떤 것을 먹을까 (카네카 원료, 복용량)

 

코큐텐 유비퀴놀 유비퀴논 어떤 것을 먹을까 (카네카 원료, 복용량)

*기본적으로 영양제 섭취에 관해서 조심스럽고 보수적인 편이다. 이번에 코엔자임 코큐텐 영양제를 구입하면서 메모한 것들을 정리한다. 코엔자임큐텐(=코큐텐) 원료는 카네카 되도록이면 원료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