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enQ #벤큐 #GW2760HL #벤큐모니터 #27인치 모니터



왔어요 왔어! 주문한 모니터가 도착!


느긋하게 기다릴 생각이었는데 배송은1박 2일 걸렸다. 박스도 손상 없이 안전하게 배송해주신 택배 집배원님께 감사한 마음이 드는 순간이다.



제품명은 벤큐 BenQ GW2760HL 이다.


다양한 27인치 모니터 중에서 이 제품을 고른 조건은 지난 포스팅에 작성했듯이, 커브드가 아닌 평면 모니터이면서, 약 20만원 가격과 눈 건강을 위한 로우 블루라이트 플러스 기능이 큰 이유였다.



조심조심 뜯어보자



박스 안에 스티로폴로 각 부품이 고정되어 있다. 뽁뽁이가 없어 놀라긴 했지만 상품 손상없이 잘 왔다는 걸 확인하는 이 순간 택배원님께 또 감사



구성품은 모니터, 받침대, 지지대, 전원케이블, hdmi 케이블, D-sub 케이블, 설명서(?), CD이다.




◆ 모니터 조립하기


모니터+지지대+받침대 조립은 어렵지 않았는데, 조립에 익숙하지 않은 여자분이라면 생각한 것 보다는 힘을 좀 더 줘야 딱 맞게 들어가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모니터 뒷면 나사는 분실 방지 기능인 듯? 나사를 다 뽑지 말고 +자 드라이버로 돌려 조이면 된다.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무결점 정책이 적용된 제품이긴 하지만 그래도 모니터 테스트를 해보자. 검색하면 불량화소 테스트 사이트가 있다. 무료로 회원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광점, 불량화소는 안 보인다.

 


(아직 비닐을 안 떼어내서 반짝거리는 거예요, 광점 아닙니다.)




명암 검사하는데 모니터 구석에 멍현상인지 뭔지 약간 고르지 않은 부분이 있지만, 면적도 작고 잘 보이지도 않음. 그 밖에 다른 부분에선 빛샘이나 멍현상은 보이지 않음.



베젤부분 마감도 깔끔하고 화면도 불량화소 없이 모니터 자체는 양품으로 온 듯 한데, 사실 연결하는데까지 좀 어려움이 있었다.



노트북에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려고 샀는데, hdmi 연결이 안 돼자너... 



한참 끵끵대다 성공했는데 나 같은 컴린이가 있을지도 모르므로 노트북 듀얼모니터 연결 방법을 메모해 놓으니 참고하세요.




※주의: 본인은 이 방법으로 성공했지만 최적화된 루트는 아닐 수도 있음.

노트북 듀얼 모니터 설정하기


1. 모니터와 노트북 연결 : hdmi 케이블 이용했음.



2. 노트북의 그래픽 업데이트실행 : 제어판>장치관리자>디스플레이 어댑터>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 모니터 설정 및 해상도: 제어판> 장치관리자>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에 가면, 모양을 변경할 수 있는데 듀얼로 설정하면 모니터가 1번, 2번으로 나온다. 각각 해상도가 제대로 되어 있나 확인. 참고로, 이 제품은 1920x1080 해상도가 권장임.



4. 대부분 노트북에 듀얼모니터로 설정을 변경하는 단축버튼이 있을 것이다. 레노버 노트북은 Fn키+F10을 눌러 프로젝터 복제, 확장, 프로젝터만 등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프로젝터 확장이 듀얼모니터이다.



여기까지가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노트북에서 설정해줄 사항인데, 이렇게 해도 벤큐 모니터에 노시그널이라고 뜨면, 모니터 쪽 설정을 해보자. 




모니터 신호없음 해결 설정하기


1. 모니터 전원 버튼 옆에 버튼이 여러개 있다. 그 중 아무거나 버튼을 누르면 여러 아이콘이 뜨는데, 그 중에 '카드 위에 화살표 표시' 아이콘을 누른다.



2. 입력 > D-sub, DVI, HDMI 중에서 해당하는 것을 선택한다.



3. 노트북 설정이 듀얼로 된 것을 확인한 후 재부팅하고, 모니터도 껐다 켰다.



4. 본인은 이래해서 성공. 그런데, HDMI 케이블 연결하는 곳이 약간 헐거운 느낌이 든다. 노트북 단자는 꽉 물리는 느낌인데, 모니터 쪽은 살짝 헐렁한 느낌임. 단자가 옆으로 직각으로 꽂는 것이 아니라, 아래에서 위로 꽂아야 하는데 꽉 물리는 느낌이 약한 부분은 아쉽다.


no signal detected 떠서 모니터 설정했는데도 hdmi no signal 이라고 뜨면 케이블이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해 보자 




◆ 사용 후기


27인치 크기: 첫인상은 일단 27인치가 크긴 크다는 느낌. 데스크에서 한눈에 들어오는 사이즈는 아니다. 아주 잠깐 24인치 모니터로 살걸 그랬나; 문서 작업하기에 살짝 압도적인 크기이긴 한데, 적응하면 되려나? 좀 멀리 떨어져서 영상 감상하기에는 아주 그만이다. 



블루라이트 차단: 총 4단계다. 표준>엔터테인먼트>오피스>다크룸모드. 다크룸 모드가 블루라이트가 가장 많이 차단된다고 함. 오피스 모드로 사용하는데 살짝 노란기는 있지만, 금방 익숙해져서 오피스 모드 사용하다 표준 모드로 사용하면 부담스럽다.



플리커 프리: 영상으로 대체


(불 끄고 오피스 모드였나.. 더 어둡게 찍힘깜박임은 보이지 않는다.)


눈 피로는 잘 모르겠지만, 사이즈가 아직 적응이 안 돼서 그런지 목의 피로가.. 강제적 바른자세 허리 쫙피고 앉게 됨.



색감과 시야각: AMVA 패널이 특히 검은색 표현이 좋다는데 영상보니 만족스럽다. 광시야각이라 누워서 봐도 잘 보임. 일반 영상 감상 시 잔상 별로 못느낌(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같은 게임은 안해서 모름)




◆ 본인 기준 3줄 정리

장점: 27인치 모니터 중 가성비와 눈 건강을 생각한 기능.

단점: HDMI 단자가 좀 더 꽉 물렸으면 좋을텐데 안정감 아쉽다 다른 제품도 이런가.

벤큐 A/S나 내구성 등은 좀 더 사용한 후에 후기로.



벤큐 27인치 듀얼 모니터 비교 구입기 GW2760HL


혼자 일반 냉장고 수평맞추기 높이 조절 나사 돌리는 방향

무료 폐가전제품 방문 수거 방법-인터넷이나 전화 신청!

엘지 스마트폰 LG x300 후기3 화면 밝기 아쉬운 점은 큰그림

추천 오스람LED 전구 밝기 소켓E26 색온도 백색(미색) 4000k 플리커현상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