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 사람은 어떤가 궁금해서 올리는 글입니다. 비슷한 경험 있으시면 댓글 환영합니다.

 

해당제품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 크릴 오일, 아스타잔틴 함유, 림프로스트, 천연 딸기 & 레몬 맛, 500 mg, 120 생선 젤라틴 소프트젤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 크릴 오일, 아스타잔틴 함유, RIMFROST, 천연 딸기 및 레몬향, 500mg, 생선 ��

 

kr.iherb.com

판매 가격: ₩23,576,  1알당 ₩196

 

크릴 오메가3 중에서 가성비로 무난하다고 생각되어서 먹고 있는 제품이에요. 이 제품을 고른 이유와 성분 등에 대한 정보는 아랫쪽 이전 포스팅에.

 

오메가를 먹을 땐 그게 생선오일이든 새우오일이든 처음 먹을 때, 중간, 다 먹을 즈음에 겔을 씹어서 일부러 오일 냄새를 맡거든요? 오메가 변질 여부가 신경쓰여도, 생선오일과 다르게 새우 크릴 오일은 오일 자체 색깔이 붉어서 산패도를 측정하는 종이 산가페이퍼로 알기 어렵고. 그나마 직접 깨물어 냄새 맡아보고 맛보는 수밖에 없더라고요.

 

처음 구매한 CGN 오메가3 색깔

 

처음에 이 캘리포니아 골드 오일을 먹을 때도 그랬는데, 다 먹을때까지 괜찮게 먹은 지라 이번에 재구매를 했지요.그리고 배송 받자마자 뚜껑 열어 모양을 확인하는데, 처음 구입했을 때와는 색깔이 다릅니다? 좀 더 어둡고 진해요.

 

재구매샷

바탕색이 원래 흰색이어야 하는데, 전체적으로 뿌옇고 노랗게 찍혀서 사진에는 탁하게 나왔는데, 탁하다기 보다는 처음보다 검붉은 기운이 진합니다.

 

깨서 먹어봤는데, 냄새나 향은 처음과 별다른 점을 못느끼겠어요. 변색이나 산패는 아닌 것 같고, 날이 더워져서 냉장고에 넣었어요. 이전에도 이 제품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고 먹었거든요. 그런데~? 이번 제품은 내용물이 어는 건지 응고? 응결?되는 모양이 보입니다. 물론, 전에 먹은 제품은 냉장보관해도 전혀 변화가 없었죠.

 

크릴 오일 보관 방법에 대해서 "20°C - 25°C사이의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실온 건조한 곳 보관"은 정석이긴 하지만, 이전에 이 제품을 냉장보관하고 먹었을 때 전혀 응고나 색깔 변화가 없어서 이번에도 냉장고에 넣었던 것인데 왜 이번엔 변화가 생기는 걸까요?

 

물론 크릴 오메가 알맹이의 색깔은 제품마다 달라서 붉은 색도 있고 좀 까만색도 있고, 오메가를 냉장보관했을 때 응결되는 것은 함량이나 제조 공정에 따라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다만,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 품질면에서 바라는 것은 항상성일 것입니다. 제조 공정 상에 뭔가 변화가 있었던 걸까요. 고함량 오메가2를 연속해서 먹기 부담스러워서 500짜리랑 돌려 먹고 있는데, 다음에 다시 구매하게 된다면 이번엔 30알짜리로 사봐야겠어요.

 

참고로, 한 통에 30알짜리 마드레랩스 고함량 오메가3(Madre Labs 오메가 800 의약품 등급)는 지금까지 네다섯 통은 사서 먹었는데, 색깔이나 냄새의 변화, 냉장보관시 내용물 변화 등을 겪었던 적이 없이 항상 일정하거든요.

 

Q: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 크릴 오일 드시는 분 중에 색이 다르거나 냉장보관했을 때 얼 때도 있고 안 얼 때도 있었던 적이 있나요?

 

Q: 한국 기온과 거주 환경에서 크릴 오메가를 어디에 보관하면 좋을까요?

 

의견1-일반 피쉬오메가와 다르게 크릴오메가는 상온에서도 쉽게 변질되지 않는 구조이므로 건조한 곳이면 상온도 괜찮다. 오히려 너무 낮은 온도에서는 인지질이 분해되어 오메가3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냉장보관은 권하지 않는다.

 

의견2-아니 근데 한국 여름은 너무 덥다. 겔끼리 붙어서 금이가거나 깨져서 내용물이 노출되면 더 좋지 않다.

 

??? 어쩌란 말이요~~...

사용중인 코드가 없으시다면

5% 아이허브 할인 코드 NON8368

 

 

크릴오일 오메가3 색깔 냄새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크릴오일 아스타잔틴함유 림프로스트)

크릴 오메가3 생선 오메가3 흡수율 차이 함유량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크릴오일 아스타잔틴 림프로스트

'명승권 교수 연구팀 오메가3 심혈관질환 치료 효과 없다'고 해서 든 생각

초고농축 오메가3 Madre Labs 오메가 800 의약품 등급 신선한 냄새 멸치 비린내

눈에 좋은 영양제 루테인 제아잔틴 영양제 목록 메모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