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메가3 치료 효과 있다? 없다? 논란 속 선택은


이번에 마침 오메가3 보충제 치료 효과에 대한 기사가 뜨기도 했지만, 보조제로서 몇가지 영양제는 과하지 않는 선에서 먹어보겠다는 것이 개인적 선택이다. 


그 이유는 그것이 플라시보든 미약한 효능이든 안먹을 때보다 낫다는 체감을 할 때가 있어서...(물론 안맞는 영양제나, 잘 모르겠는 영양제도 있겠지만...)

[관련기사링크]

'명승권 교수 연구팀 오메가3 심혈관질환 치료 효과 없다'고 해서 든 생각




|크릴 오메가3 생선 오메가3 흡수율 차이?


크릴 오메마3는 첫구매였는데 피쉬 오메가3에 비해 EPA DHA 함유량이 터무니없이 적어서 뭐지?



알아봤더니 크릴 오일에는 인지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흡수율이 좋댄다. 그런데 크릴 오메가3 흡수율이 생선오메가3에 비해 얼마나 좋은지는 잘 모르겠다. 약 8배라는 글을 보기도 했는데 정보의 출처가 궁금해진다



영어는 젬병이라 구글번역을 통해 대충 살펴보니 8배라는 정확한 수치는 역시 찾질 못했고, 일본 웹사이트들을 검색해봐도 최저 3배라는 설에서부터 특정 상품 페이지에서는 10~12배까지, 흡수율에 대한 수치가 제각각이다. 그마저도 출처 미표기.



훔... 하지만 전체적으로 '크릴 오메가3 흡수율이 인지질 덕에 생선 오메가3에 비해 흡수율이 좋다'는 내용은 일관되게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이건 EPA DHA이 얼마나 들었는데?


이번에 구입한 건 가성비 좋다는 크릴 오메가3 중 하나인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 크릴 오일, 아스타잔틴 함유, 림프로스트, 천연 딸기 & 레몬 맛, 500 mg, 120 생선 젤라틴 소프트젤


판매 가격: ₩23,970


성분표를 보면

충 교 사실
1 회 제공량 : 1 Softgel
컨테이너 당 봉사 횟수 : 120
서빙 당 금액매일 가치 %
칼로리5
지방에서 칼로리5
총 지방0.5g<1 % *
콜레스테롤5 mg2 % *
크릴 오일 (갑각류 유래)500 mg
오메가 -3 지방산120 mg
EPA (에이코 사 펜타 엔 산)60 mg
DHA (도코 사 헥사 엔 산)30 mg
인지질200 mg
Astaxanthin (크릴 기름에서)150 mcg
* 퍼센트 일일 값은 2,000 칼로리 다이어트를 기준으로합니다. 
† 일일 금액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피시 오일과 비교하면 EPA DHA 수치가 크게 낮은데 500mg 짜리 크릴 오일은 거의 함유량이 요만고만하다.

인지질과 아스타잔틴도 비슷비슷, 자연 발생적인 아스타산틴(강화제품아님)이라고 한다.



글루텐 없고, 유전자 변형 성분 없고, 대두 성분 없고, 자연 딸기레몬향으로 혹시 모를 트림 시(?) 비린 냄새가 올라오지 않게 한 것 같다. 먹어보고 후기 올리겠지만 피시오일때도 트름은 안 올라왔어서 크게 걱정은 안든다.



원료는 깨끗한 남쪽 바다에서 공급되는 RIMFROST 남극 크릴 오일을 썼고, 오메가3 일일 권장량을 약 500mg~1,000mg이라 봤을 때 하루 2알이 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일단은 하루 1알 먹고 오메가3가 함유된 음식 섭취에 좀 더 신경을 써볼 생각이다. 그리고 부족한 느낌이면 2알 먹겠지만 되도록이면 음식으로 섭취할 계획.




|먹어본 것 중 재구매 희망 오메가3


Madre Labs, 오메가 800, 초고농축 프리미엄 피시 오일, 제약 등급, 독일에서 가공, 비 GMOs, 글루텐 불포함, 1000 mg, 30 생선 젤라틴 소프트젤

판매 가격: ₩9,805

상품바로가기



30알에 1만원. 금방 먹어 산패 걱정이 덜해서 그런지 먹는 내내 통에서 냄새 없고, 끈적거리는 등의 변화도 없었고, 1알에 800mg이라는 고함유량에 기타 소화 불량이나 트림 같은 부작용도 없이 먹어서 이미 2통 연속 먹은 생선 오메가3이다. 같은 제품만 먹는 것 보다 돌아가면서 먹어보려고 재구매 리스트에 넣어두었다.



|오메가3 음식으로 섭취하기


영양제 먹기 시작하면서 영양제 성분보다 음식 성분을 더 많이 알아보게 되었다. 그동안 장보면서 어지간하면 눈도 안 주던 것들도 돌아가면서 사먹게 되었고...



오메가3가 든 음식을 알아보니 꼭 등푸른 생선만 있는 건 아니었다. 구운김, 호두, 달걀, 메추리알 등등에도 들어있다는 것.



하지만 들어있기다는 정보로만은 부족하다; 영양제처럼 각각의 음식 몇 그램에 어떤 성분이 얼마나 들었는지 알고 싶은데 정보가 부족하다.



자주 먹는 것을 중심으로(특히 구운김, 호두, 달걀, 메추리알에 오메가3가 얼마나 들었는지) 검색 등으로 알게되면 정리해 올릴 생각이다.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크릴 오메가3

바로가기


결제시 5% 혜택 

아이허브 할인코드 NON8368



쏜리서치 철분 요오드 없는 종합 비타민 미네랄 활성화 형태 비교 메모(부모님 영양제 겸용)

요즘 같이 먹는 비타민 영양제 종류 조합 복용방법 시간대

유산균 닥터머콜라 프로바이오틱스 Jarrow 이눌린 FOS 조합 3일째 후기 무른변 변화

아이허브 MSM 비교 옵티엠에스엠(OptiMSM) 성분 원료 상표 제조방식 확인

Doctor's Best 옵티루트(OptiLut) 루테인 10mg 구입 기준 루테인 권장량 부작용 주의사항

의사도 먹는 유산균 제품 이중캡슐 Life Extension, 플로라시스트, GI 위드 페이지 테크놀리지

비타민B 영양제 추천 Thorne Research 베이직B 컴플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