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모님 영양제로 철분과 요오드 없는 종합비타민 미네랄 영양제를 찾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놀람. 철분 없는 영양제는 많은데 요오드 안 든 종비는 별로 없다. 왜지?




물론 요오드도 섭취해줘야 할 성분이고, 요오드 함유량이 과하지 않다면 굳이 요오드가 들어있지 않은 멀티 비타민에 연연할 필요는 없다는 의견도 있다.




다만, 종합비타민 미네랄도 어디까지나 보조식품 개념이므로 개인 식단에 맞춰 고르려고 하는데, 우리집 식생활을 보면 평소 요오드가 많이 든 식품이라고 알려진 김, 미역, 달걀, 우유가 식탁에 많이 오르기 때문에 요오드 과잉 섭취가 우려되어 요오드 없는 종합비타민제를 찾고 싶었다.




해서, 이번에 부모님과 함께 먹을 종합비타민 미네랄을 찾아본 기준은 이렇다.



- 철분과 요오드가 없을 것

- 활성화된 형태가 많을 것



원래, 영양제라는 게 꾸준히 먹어야 해서 가격을 생각 안할 수가 없는데, 위의 두 조건을 따지니까 가격이 저렴한 것이 없다. 가격은 둘째치고 선택의 여지도 없이 딱 하나 나옴.... -_-;;;




※아이허브에서 요오드 들어있지 않은 종합비타민 미네랄제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합니다. 성분이 좋다면 꼭 아이허브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Thorne Research, Basic Nutrients V, 180 식물성 캡슐


판매 가격: ₩50,549

바로가기


쏜리서치는 지난번 비타민 B 컴플렉스 구입해 먹으면서 알게 된 회사인데, 활성 비타민 하면 먼저 생각나는 회사가 되었다. 그리고 역시나 가격 보소...




180캡슐이지만 하루 권장량이 6알(복욕법에는 하루 3~6알 먹으라 돼있음). 6알 복용시 30일치고, 난 다른 것도 먹으니까 1일 3알만 먹겠어- 그럼 60일치.한달 종비에만 5만원씩 꾸준히 먹으려면 부담스러울낀데....




아무리 캡슐 크기가 작아도 들고다니면서 6개를 먹는 것도 부담스럽고.. 개인적으로는 아침저녁 2알씩 최대한이 4알이 아닐까 싶다.




본인 기준에서 눈에 띄는 특징이라면,



※잘 흡수되는 칼슘, 마그네슘 시트레이트와 말레이트 미네랄 함유.




※비타민 B6 와 B2가 즉각 사용할 수있는 형태인 활성화 형태라는 점.

-비타민 B6 (Pyridoxal 5'-Phosphate) 10 mg 500 %

-비타민 B12 (아데노 실 코발라민 225 ㎎ 및 메틸 코발라민 225 ㎎) 450 mcg 7,500 %




※비타민E도 많이 든 편인듯

-비타민 E (d- 알파 - 토코 페릴) 400IU 1,333 %





아쉬운 점은 ※비타민K가 K1만 있다. 비타민K2가 없다


아이허브 비타민D3 영양제 비교 구입하기 비타민K2 종류 MK-7(메나퀴논 7)




기타, 후기보니 좋은 성분이라 그런지 변색이 빨리 오는 편이라고 함.





※성분표








위에 1일 6알이 너무 많고 비타민K2도 함유한 건 없나 찾다가, 하루 2개 먹는 제품 발견.




Thorne Research, 베이직 영양제 하루 2정, 60 베지 캡


판매 가격: ₩30,384

바로가기


하루 2정씩 30일분이다. 




특징으로

※비타민K가 K1, K2 둘다 들어있음.

※철분 없음




※몇몇 활성화 된 형태

※가격면에서도 위에꺼보다 비교적 덜 부담스러움.




이건 이대로 아쉬운 점이,

※요오드가 들었음(단, 아본 요오드 함유된 종비 중에선 가장 적게 든 제품)

※마그네슘 함유량이 안습 




※후기에 간수치에 영향을 주는 것 같다는 의견이 있음. 일시적인 건진 확인 불가.

근데, 그마저도 품절 중!!




※성분표


이렇게 요오드 없는 제품을 아무리 찾아도 딱 하나 나오고, 그나마 적게 든 제품도 하나인데 가격이 만만치 않다.








그와중에 라이프 익스텐션에서 나온 종합영양제가 닥터조로 활동하시는 의사샘이 가성비로 추천한 제품이라고 해서 검색해 봤다.



Life Extension, 투-퍼-데이 캡슐, 120 캡슐

판매 가격: ₩19,673



성분표를 보니 활성형태도 보이고, 함량이랑 가성비가 좋아 보인다. 다만 요오드 1일 권장량이 꽉 차게 들어있고, 비타민K가 아예 없어서, 만약 요오드 상관 없고 비타민K를 따로 섭취하면 이 제품도 괜찮을 듯하다.




쏜 리서치꺼 보다 라이프 익스텐션꺼 보니 가격이 정말.. 따로 먹자니 한없이 종류가 늘어날 것 같은 기분이라 종비 멀티 미네랄 하나 기본적으로 먹을까 했더니 이것저것 따지니까 비싸진다...




부모님은 쏜꺼로 드리고 이건 내가 먹을 듯. 




※개봉기 쏜리서치 종합비타민 알약 색깔(Thorne Research, Basic Nutrients V)



결제시 5% 할인 혜택

아이허브 코드 NON8368



요즘 같이 먹는 비타민 영양제 종류 조합 복용방법 시간대

MSM 비교 옵티엠에스엠(OptiMSM) 성분 원료 상표 제조방식 확인

초고농축 오메가3 Madre Labs 오메가 800 의약품 등급 신선한 냄새 멸치 비린내

눈에 좋은 영양제 루테인 제아잔틴 영양제 목록 메모 01

건강검진 결과 혈압에 좋은 음식 운동과 비타민

비타민D 고르기 복용법 권장량 Solgar 액체 비타민D3 5000IU 리퀴드 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