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는 전례없이 마스크를 많이 사는 것 같습니다.

전에는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를 대용량으로 샀었는데

이번엔 자외선 차단 마스크입니다.


자외선 차단 기능 마스크를 검색해보면

종류도 가격도 천차만별!

다양한데요.


이건 하나에 약 6천원 후반대의 가격이었습니다.

훨씬 저렴한 것도 있는데 이걸 고른 이유는 원단 재질 때문이에요.



코오롱 ATB UV+ 재질로 되어 있는데, UV-B(290~320nm)뿐만 아니라 UV-A(320~400nm)까지 차단해줘서,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자외선까지 막아주는 기능성 원단이라고 하네요


자외선 기능이 없는 일반 천으로 가릴 경우 단순히 햇빛을 가려주는 것이라 그늘에 들어가 있는 정도밖에 차단이 안된다고 합니다.


덧붙여 더운 여름에 입가를 가리는 마스크의 경우, 이왕이면 위생적이면 좋겠다 싶은데요.

은성분에 의한 99.9% 향균 기능도 있대요.


또 흔히 중국산이 많은데 한국제조이고 KC 마크 있는 마스크네요.


디자인을 보면 코부분이 오픈되어 있어서

 


꽉막힌 일체형 마스크보다는 숨쉬는데 편할 것 같아요.

그리고 귀걸이 부분에 조이개?가 있어서 길이 사이즈 조절 가능해요.


겉면이 구멍뚫린 것처럼 되어 있어서 통기성도 나름 생각했네요.


두개가 디자인이 좀 다릅니다.

하나는 턱까지만 가리구요, 하나는 목까지 가려주는 건

목에 자외선 가려주면 목주름이 좀 덜 생기지 않을까 싶어서 사긴 했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건 턱까지 가려주는 거라는.

ㅎㅎ;


색상은 개인적으로는 민트가 이쁜듯해요 상콤


미세먼지 마스크 kf80 뽑아쓰는 황사 마스크 대량 저렴

벽지 곰팡이제거 방법 곰팡이 락스 청소 주의

오존 주의 대처 방법을 알아보자

이케아 조명 LED 장스탠드 무드등 플리커 현상 없는 전구 블루라이트 눈건강

개인정보보호 가정용 종이 파쇄기/분쇄기/세단기 후기 득템했슈

전기 파리채 사용 후기-이것은 진짜 잘 산 것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