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선글라스를 두 개 샀다. 선글라스 구입기(아래 링크)에서 쓴 것과 같이 썬글라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지 못하고 샀다. 


그런데 집에 와서 그 중 하나(이하 A라고 칭함)를 쓰고 문득 핸드폰을 봤는데 화면이 무지개빛 찬란해서 어지러운 것이 아닌가?!


다른 선글라스(이하 B라고 칭함)를 껴봤다. B선글라스는 핸드폰을 봐도 무지개 현상이 없이 멀쩡하게 보였다.


다시 A선글라스를 끼니 핸드폰 화면이 무지개 찬란;; 하늘이나 길거리나 건물 등을 봐도 무지개 현상은 보이지 않는데, 유독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 무지개가 휘황찬란하다.


하... 렌즈 불량인가 환불각인가 이러고 인터넷을 검색하니 편광 선글라스의 특징이라고 한다. 아니 왜 구입할 때 분명 안경사님께 편광 렌즈는 뭐가 다르냐고 여쭤봤었는데, 이런 특징은 설명해 주지 않은 것인가? 


인터넷 정보 검색에 의하면 이 편광선글라스 무지개 현상 때문에 휴대폰 화면이나 네비게이션 화면이나 썬팅된 창 등등은 시야에 간섭을 받을 수 있으므로, 특히 운전할 때 편광렌즈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건 위험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편광선글라스가 낚시나 바닷가에서는 적합하다고. 사용목적에 따라 선글라스 잘 골라야 되겠다.



(Polarized) 편광 렌즈 선글라스 확인 방법


1. 안경원에 선글라스 코너에 보면 그림판이 있다. 편광 선글라스를 끼고 보면 맨눈으로는 안 보이는 패턴이 보임.(이것도 다비치에서는 구입할 때 알려주지 않음;;)


2. 스마트폰 같은 액정 화면을 봤을 때 무지개빛이 보이거나 검게 보이거나 함.



근데 그렇다면 두 개 중 한 개만 편광렌즈라는 말인가;; 갈색 선글라스 B는 휴대폰을 봐도 무지개 현상이 없는데 왜 회색 선글라스 A만 무지개가 뜨는 건지;


다비치 선글라스 구입하면서 느낀 점은 선글라스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 아쉬웠다는 거.


선글라스 구입후기: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 다비치 안경원 구입 내돈주고산 솔직후기 눈건강 uv차단율 확인하기


선글라스 정보 검색기:

선글라스 고르는 법 자외선 차단 기능과 용도에 맞는 렌즈색 고르기


그밖의 자외선 차단 정보:

안과병원 비문증 광시증 흐릿하고 뿌연 시야 검진 백내장 초기

다이소 암막화이트 붙이는 셀프 블라인드 창문가림막 햇빛 자외선차단 기능

햇빛 창문가리개 인테리어용 갈대발 못 없이 설치하기 사생활보호 다이소 추천제품

자외선 차단 마스크 기능성 원단 ATB UV+ sunblock

선크림 유해성분 아보벤젠 주의점 (아보벤존,부틸메톡시디벤조일메탄,파르솔 1789)

선크림 고를 때,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 성분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