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돈주고 내가 사서 작성한 내용임. 다른 포스팅도 마찬가지지만


선글라스 구입 후기좀 떠들어 보려고 한다. 



외출했다가 볼일이 일찍 끝나 선글라스가 문득 생각나네? 원래 다니는 안경원이 있었지만 멀어.., 마침 가까운 곳에 다비치 안경원이 보여서 들어갔다.



선글라스 둘러보러 왔다고 하고 보는데, 저렴한 패션 선글라스 약3만원대부터 9만9천원에 원플러스 원 행사 편광 렌스 선글라스, 10만원, 20만원, 30만원대~ 이렇게 있었다. 선글라스 생명이 2~3년이라는데 무리해서 고가 브랜드를 사야 하나 싶었다.



또 가장 저렴한 가격대의 패션 선글라스는 디자인은 예쁘지만 소화를 못==; 그리해서 색깔 갈색 선글라스랑 검은색 선글라스 1+1로 선택했다. 흥분의 도가니에 빠진 선글라스 초보자는 이것저것 써보느라 정신이 없게 된다.



모양을 선택했으니 이제 렌즈에 대해 궁금하잖아? 여쭤봤다.




UV 차단율은 얼마나 되나요? 

-잘 차단돼요. 


몇 퍼센트나 되는건지 아무리 뒤적여도 스티커나 수치가 안 보여서 다시 여쭤봤다


100%인가요? 

-99(?) 정도될 거예요.



나중에 집에와서 검색하니 다른 다비치 매장은 uv 차단율 100%라고 붙여놨던데, 이 매장은 UV cut표시만 있고 차단율은 없었다. 그러니 당연히 자외선 차단율이 몇 퍼센트인지 궁금해서 두 번이나 물어본 건데; 아무튼 다비치 정도 되는 곳이니 짝퉁 팔 리는 없고, 집에가서 택을 자세히 보면 나와 있겠지 싶어 계산하고 나오는데 보니까 택이 없다. 



어,,, 택은요?

-버렸는데요.



무슨 명품 브랜드 선글라스가 아니니 보증서까지는 없다고 해도, 택을 소비자가 버리는 것도 아니고, 판매처에서 말도 없이 떼버리는 건 좀 아니라고 느끼는 건 나뿐인가-_-? 자외선 차단율은 물론이거니와 선글라스 관리 방법이나 편광렌즈 차이 등에 대해서도 물어봐야 짧게 말씀해 주시고, (이 편광렌즈에 대해서도 얘기할 게 있는데, 길어지니까 다음편에;) 제일 아쉬운 건 역시나 자외선 차단율, 뭐 스티커나 이런 게 안 붙어져 있어서 그냥 믿고 사는 건가 싶었는데. 나중에 집에와 검색하니 큰 안경점이나 안경원에는 자외선 차단(UV 차단율) 검사기기가 있는 곳도 많댄다. 인터넷 검색 안 했으면 몰랐을 정보다; 



만약 그 다비치 안경원 지점에 검사기가 없었다면, 구입할 때 설명을 해줬으면 좋을 것 같다. 자외선 차단율 검사 방법이 있는데 이곳에는 기기가 없지만 나중에라도 지나다 다른 가까운 다비치 안경원에 들리셔서 자외선 차단율 검사 받으시면 된다고. 선글라스 수명도 있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텐데 설명이 부족한 느낌.



선글라스는 패션보다는 눈건강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니 전문가 입장에서 꼼꼼하게 설명해주면 좋겠다. 물론 시력검사 등, 전체적으로 친절하셨다. 다만, 친절과 별개로, 정확한 수치를 확인해주면 안심이 되고 신뢰도와 친밀도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원래 다비치 선글라스 팔 때 택을 떼고 주는지, 자외선 차단율 검사방법이나 선글라스 수명에 대한 안내를 안해주는지, 이 부분이 궁금해서 각종 블로그에서 다비치 선글라스 후기나 다비치 안경원 후기를 검색해봤더니, 소정의 지원(원고료인지 안경 제품인지)을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이 많아서 그런지 비슷한 사진에 비슷한 내용 천편일률적인 후기에, 원하는 내용은 안보이네; 다른 다비치 매장은 어떤지 모르겠다.



물론 안경사마다 다르겠지만, 원래 다니는 동네 안경원은 가격이 싸든 비싸든 소재의 장단점(테가 잘 벗겨진다 등등), 렌즈 기능 등 상표나 태그 보여주면서 설명해주고, 렌즈나 안경테 관리법, 닦을 때 어떤 세제를 써서 닦는지 등등 구입할 때마다 얘기해줘서(알 법한 얘기도 또 해줌ㅋ) 정말 안경 전문가 느낌 ㅋㅋ 안경은 믿을만한 가까운 동네 단골집 만드는 게 최고인듯.  


아무ㅏ튼 선글라스 안 낄 땐 몰랐는데 한번 써보니까 선글라스 끼는 재미가 있네?! 


3줄요약

1. 다비치 안경에서 선글라스 1+1을 샀다

2. 안경사님은 친절하시지만, 선글라스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 소비자에게 전문가가 먼저 다가가는 설명은 좀 부족한 것이 아쉽다.(선글라스 고르는 법, 편광렌즈 특징, 차이, 자외선차단율 확인 방법, 선글라스 수명, 관리 방법 등)

3. 선글라스는 착용해보니 기분전환도 되고 좋다. 


선글라스 고르는 법 자외선 차단 기능과 용도에 맞는 렌즈색 고르기

자외선 차단 마스크 기능성 원단 ATB UV+ sunblock

다이소 암막화이트 붙이는 셀프 블라인드 창문가림막 햇빛 자외선차단 기능

추천 오스람LED 전구 밝기 소켓E26 색온도 백색(미색) 4000k 플리커현상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