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글라스 문외한인데 이번에 하나 필요해서 검색검색. 

선글래스 렌즈 색깔은 패션 취향보다는 용도에 맞게 고르는 게 눈건강에 좋다니 예쁘다고 무턱대고 사지말고 한번 알아봅시다.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



선글라스 고를 때 자외선 차단율이 높은지 확인할 것.


자외선 100%차단(99.9%차단), 400nm까지 자외선 흡수하는 렌즈인지 확인(자나깨나 짝퉁조심)


눈건강을 위해 선글라스를 고를 때는 자외선 차단율을 꼭 확인해야 한다. 


짙은 렌즈로 인해 동공이 확장된 상태에서 자외선 차단이 되지 않으면 선글라스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하니, 


선글라스 브랜드나 디자인보다 우선 자외선을 100%차단하는 UV코팅렌즈인지 꼭 확인하자.



선글라스 렌즈 색상 고르기


색상이 진하다고 자외선 차단율이 높은 것이 아니다. 목적과 용도에 맞는 렌즈 색을 고르는 것이 좋고, 컬러 농도는 60~80%가 적당.


회색 선글라스(그레이 계열 렌즈) : 눈에 부담이 적고, 편안한 시야. 선글라스 장시간 착용시 적합.


갈색 선글라스(브라운 렌즈): 청색광 여과시키는 기능이 우수. 맑고 선명한 시야. 야외 활동 및 등산에 적합.


녹색 선글라스(그린 렌즈): 눈의 피로 감소. 편안한 시야. 운전, 도심, 해변 등에서 착용 적합.


주황 선글라스(오렌지 렌즈): 눈의 피로방지와 대비감도에 효과적. 청색광을 차단하고 빛 번짐 등을 줄여 망막질환 및 황반변성 환자의 활동에 도움을 줌.


미러렌즈는 안 나와 있네? 이렇게 보니 개인적으로는 회색렌즈가 적합한것 같다.




선글라스 고를 때 확인하는 방법


-하얀색 바탕 위에 선글라스를 올려놓고 렌즈 색상이 고루 퍼져있는지 확인한다.


-밝은 빛 아래에 비춰봐서 선글라스 렌즈에 흠집이 없는지 확인한다.


-실제로 착용해보고 눈에 피로감이 없는지 느껴본다.


-선글라스 모양은 취향대로 고르면 되지만 얼굴형과 다르게 착용해서 멋과 재미도 가미하자.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 다비치 안경원 구입 내돈주고산 솔직후기 눈건강 uv차단율 확인하기

편광 선글라스 특징 주의사항 무지개 현상 착용후기 편광렌즈썬글라스 확인방법 사용목적 Polarized

안과병원 비문증 광시증 흐릿하고 뿌연 시야 검진 백내장 초기

자외선 차단 마스크 기능성 원단 ATB UV+ sunblock

선크림 유해성분 아보벤젠 주의점 (아보벤존,부틸메톡시디벤조일메탄,파르솔 1789)

선크림 고를 때,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 성분 확인하자!

선풍기 청소 모터 분리 나사 위치 모터 뚜껑 열기 청소 보관

장마철 제습기 만들기 염화칼슘 물먹는 하마 리필 만들기 탈취


(참고: 맞춤법에 따르면 "차단률" 아니고 "차단율")

헷갈리는 맞춤법 율 률 열 렬 구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