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염 의심되어서 잔뜩 걱정하고 산부인과 갔더니 정상소견이라는 진단을 받은 적은 없나요.

 

그러고보니 질염 증상에 대해서는 질염 냉 냄새나, 냉 색깔에 대해서는 정보가 넘치도록 검색되는데, 정상적인 냉 상태나 냄새 색깔에 대해서는 잘 나와 있지 않은 것 같아요.

 

정상적인 냉의 상태가 생리주기에 따라 색깔과 냄새도 변한다고 하네요.

 

물론 질염 및 기타 산부인과 질환의 경우일 수도 있으므로 문제가 있다 싶으면 산부인과 ㄱㄱ가 정답.

 

노란냉이라든가, 흰색 덩어리진 냉이라드가, 초록색냉, 회색냉과 같은 평소와 다른 색깔의 냉이 나왔을 때,

 

가려움, 고통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냉 냄새도 생선비린내라든가, 질환에 따라 여러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

 

여기서는 정상적인 냉의 색깔과 냄새, 점도 등 월경 주기에 따른 변화를 알아볼 거예요.

 

냉리주기

(생리끝)-난포기-배란기-황체기-생리전-생리-생리후 이렇게 반복됩니다.

 

 

정상적인 냉의 상태

 

보통 정상적인 냉의 색깔은 무색투명에서 희고 불투명할 수 있고, 평소에는 약산성이므로 약간 시큼한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때는 혈액이 공기와 닿아 생리혈 냄새가 나는데, 생리끝난 직후의 냉에는 피가 섞여 있을 수 있으므로 갈색냉이 비치기도 하고, 피냄새 때문에 냉의 냄새도 평소보다 강할 수 있어요. 

 

 

난포기의 냉 상태는 일반적으로 냉의 양이 줄어들고 남은 생리혈도 없어 냉 색깔은 투명하고 냄새도 무취에 가깝다고 하네요. 

 

 

 

배란기때는 가임기 중에서도 정자의 이동을 높여 임신 확률이 높아지도록 냉 상태도 변하는데, 냉의 양이 많아지고 점도가 늘고,

 

색깔은 투명 혹은 흰색에 가까운 반투명한 냉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두부으깬듯한 흰색냉이 아니라 날달걀의 흰자위같은 느낌에 가깝다고 할 수 있어요.

 

 

 

황체기에 이르면 냉은 다시 양이 줄어들었다가 생리가 가까워짐에 따라 투명했던 냉 색깔이 점차 하얀색 혹은 크림색으로 변하면서 생리 전에 이르면 다시 양이 많아지는데,

 

 

 

생리 전에는 평소보다 냄새가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완전 생리가 가까워지면 미리 탈락되는 자궁내막에 의해 약간의 피가 섞일 수 있어서 갈색냉이 보이기도 하는 시기라고 하네요.

 

질염증상 의심 산부인과 굴욕의자 후기 질염약 자가치료하지 말고 진찰부터

 

질염증상 의심 산부인과 굴욕의자 후기 질염약 자가치료하지 말고 진찰부터

가끔 간질간질 가렵다 싶어서 신경쓰고 관찰했는데 냉이 많아진 것 같고 가끔 하얀냉이 나오는 것 같아서 이것이 질염인가? 의심스러워서 인터넷에 질염 증상 검색하니, 질분비물이 많아지고 냉에 색깔이 있거나..

bluesauce.tistory.com

A형간염 예방접종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9가 일본뇌염 저렴하게 맞는 방법 가족보건의원

 

A형간염 예방접종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9가 일본뇌염 저렴하게 맞는 방법 가족보건의원

a형간염 예방접종 비용 성인의 경우 우리 지역 가까운 내과 의원이나 병원에서 A형간염 예방접종 가격은 보통 6만, 7만원대였다. 그런데 가족보건의원이라는 곳은 각종 예방접종 비용이 조금 더 저렴하다는 정보를..

bluesauce.tistory.com

브라질리언왁싱 장점 생리 항문 청결 위생 고딩때 할 걸

 

브라질리언왁싱 장점 생리 항문 청결 위생 고딩때 할 걸

브라질리언왁싱 후기 겸 개인적인 의견이다. 왁싱의 장점과 놀라움을 증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집에서 혼자 왁싱 하고 2주 지났다. 후회 1도 없다. 고등학생은 브라질리언왁싱하면 안 되나요? 2차 성징 나타나..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