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두를 좋아하는데 원플러스 원 행사라니.... 


안 살 수가 없다고 사놨었는데


간밤에 출출하구 입이 심심해서 해먹어 봄


만두는 튀기는 게 맛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워낙 밤이라 튀기기 부담스러워서(오.. 야식도 부담인데 기름이라니...) 삶아 먹기로 함.


롯데햄 엔네이처 등심고추잡채 롤만두 1+1 ㅋ




깔끔하게 매콤한 라이스 페이퍼 롤만두라고 써있는데... 이 라이스 페이퍼로 만두를 만들면 뭔 느낌일지 감이 안 왔음. 하지만 뭔가 쫀득하고 깔끔한 느낌은 들것 같았음.


투명하고 쫄깃한 라이스 페이파 타입의 만두피!!

돼지고기랑 청양고추도 모두 국내산 사용. 얼마전 중국에서 40년된 냉동 고기가 유통된 일이 있었죠. 원래부터 원산지를 잘 확인했지만, 그 뉴스 본 후로 더 꼼꼼히 봄. 뭐....확인하는 것과 믿음이 가는 것은 다른 얘기긴 하지만... 아무튼 할 수 있는 확인은 해야죠.

제발 음식가지고 쫌!! 그러지 좀 말자..


무첨가 사항입니다. 합성감미료, 코치닐추출색소, 디소르비톨액, 명반이 들어가 있지 않다네요. 뭐... 나름 건강에 좋게 만들었소-라는 거겠죠.


만두를 디자인했다고? 재료부터 건강을 따졌다. 라이스페이퍼 타입의 만두피를 썼다. 국산 돈육 생야채가 들었다 무첨가로 안전성을 높였다.... 그렇다고 하네요. 만두 삶아지는 동안 읽어 봤습니다.


그러다 보니 만두가 어느새에~~~~~~~~ 요로코롬ㅋㅋ


만두 속이 꽉 차있어서 맘에 들었구요. 훔.. 고추 잡채라고 해서 매콤한 맛이 강하길 바랐는데, 강하지는 않았어요. 담백하면서 매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한번 먹으니까 계속 들어가 ㄷㄷㄷ;;

만두피가... 살짝 식감이나 모양이 쫄깃하고 투명해서 그... 감자로 만든 피?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아무튼 일반 만두피보다 쫀독하니 나름 특징이 있는 듯... 그런데 이건 뜨거울 때보다 식혀서 먹는 게 맛있더라구요? 뜨거운 만두 후후 불어 먹는 맛으로 먹으려면 일반 만두피가 더 적당한 듯... 근데 하긴 더우니깐.... 식혀서 라이스 만두피가 살짝 쫀독쫀독 해지면 그때 먹는 게 맛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