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 안경 코받침은 에어코받침이었다. 근데 재질이 아주 말랑한 실리콘이라 그런지 나사 구멍 부분이 찢어졌다.

 

코로나로 안경점 들르기도 그래서, 집에서 안경 코받침을 교체해보기로 했다.

 

 

 

 

안경 코받침 종류는 결합방식과 재질과 크기를 선택하면 된다.

 

 

안경 코받침 결합방식

 

나사를 구멍에 넣어 조이는 나사타입, 끼우는 타입, 걸치는 타입 등이 있는데, 안경 확인하면 알 수 있다.

 

보통 흔한 일반적인 타입은 나사타입이다.

 

 

 

기존 에어쿠션 코받침의 사이즈를 재본다. 

약 가로 1.5센티

 

세로 약 7.5밀리였는데, 이게 좀 큰 느낌이었다. 긴 느낌이었다. 이번에는 이것보다는 작은 걸로 하기로 했다.

 

 

 

안경 코받침 재질

 

일반적인 안경 코받침은, 실리콘 하드, 실리콘 소프트, 에어쿠션 중에서 선택하게 될 것이다.

 

처음엔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에어쿠션 코받침 사용감이 좋은 것 같았는데, 딱히 기능성을 느끼진 못했다.

 

초고도근시의 워낙 두꺼운 안경알이라 안경이 묵직해져서 그런가 에어쿠션 코받침이라고 해서 딱히 콧자국이 덜하다는 느낌은 못받았다.

 

그런데 모든 코받침이 오래 사용하면 변색이나 때가 끼긴하지만 에어 코받침은 코받침 속으로 때가 껴들어간다. 으에엥.

 

알아보니 실리콘 함량이 높을 수록, 즉, 에어 코받침 재질이 찢어짐과 오염에 취약한 단점이 있다네다.

 

 

 

 

 

실리콘 소프트 코받침 가격 한세트 5백원, 근데 배송료 25백인가 3천이었다. 

 

이번에 교체한 코받침 크기는 소짜리다. 가로 약 7미리

 

가로 약 1.3짜리

 

1, 2밀리 차이인데 더 작은 게 느껴진다.

 

재질은 실리콘 소프트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단단하다. 이 제품만 이런건지, 원래 이랬는지, 에어코받침하다 실리콘 코받침 만지니까 더 단단하게 느껴진건진 모르겠지만, 

 

소프트도 이래 단단하면 하드는 플라스틱 느낌이지 싶다?

 

에어쿠션 코받침은 새거라도 불투명한 우유빛이 돈다. 비해 실리콘 코받침은 투명감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깨끗해 보인다. 

 

 

 

셀프 안경 코받침 교체 도구

 

그것은 안경 드라이버

 

이렇게 작은 사이즈의 드라이버인데, 플러스 드라이버 반대쪽에 마이너스 드라이브가 달렸다.

 

가까운 다이소 안경 드라이버나, 미니 드라이버, 정밀 드라이버로도 가능하다고는 한다.

 

안경알에 상처가 나지 않게 바닥에 안경천을 깔고 나사를 도라이버로 살살 돌려주면 교체 완료!

 

그런데 코받침이 새거는 원래 이런지, 실리콘 재질이라 이런지 예상했던 것보다 나사가 뻑뻑하게 안 들어가서 간신히 조였는데 정상인가?

 

초도고근시 안경렌즈 안경닦이 세탁 방법 안경천 빨 때 주의사항

 

초도고근시 안경렌즈 안경닦이 세탁 방법 안경천 빨 때 주의사항

안경을 초등학교 저학년때 처음 쓰기 시작했으니 중간중간 쉬었던 경우를 제외하고도 10여년 세월 이상을 썼던 거 같은데, 안경닦이 세탁 방법은 비교적 최근에 알게 되었다는 것!! 초고도 근시

bluesauce.tistory.com

고도근시 안경 헤라 1.76 ric 안경테 구입

 

고도근시 안경 헤라 1.76 ric 안경테 구입

오랜만에 안경점에 갔더니 요즘은 정말 둥근테 안경이 많이 나오는 게 실감나더군. 아무리 유행이라지만 둥근 안경테는 좀 너무나 먼 것. 그래도 모처럼 기회니까 여러 둥근테를 시착해봄. 역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