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드 형식 세탁 세제를 왜 쓰나 했더니 다른 건 모르겠고, 계량컵 이용하는 것보다 편하다. 

 

 

 

Mild By Nature 세탁 세제 포드 60회분 / 10회분

 

Mild By Nature, 세탁 세제 포드, 무향, 60회분, 1,077g(2.38lbs)

 

kr.iherb.com

(링크 이용시 리워드 할인 자동 적용)

 

상품명

Mild By Nature LAUNDRY DETERGENT PODS

(마일드 바이 네이처 세탁 세제 포드)

 

가격 

가격은 60회분에 18달러로 1개당 0.3달러 약 300원 꼴이다. 대부분 아이허브 할인코드나 리워드 추천코드 할인 적용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것이다. (리워드 할인 적용하면 약 17달러에 구입가능하다.)

 

10개짜리는 5달러, 우리돈 약 5천원으로 1개당 약 5백원이니까 60회분과 가격 차이가 많이 나므로 이왕 사려면 60회분이 가격면에서 낫겠다.

 

특징

무향이라 화학제품이 조금이라도 덜 들어갔다는 것. 세탁세제 냄새를 싫어하거나 섬유 린스 등 다른 향료를 사용한다면 무향 세제가 적합할 것 같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세제라 사람과 동물과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자, 염료 없는 세제를 선호하는 분에게 적당할 것 같다.

 

내용물은 분말 세제 캡슐? 팩?이다. 분말 세제는 액체 세제보다 물에 잘 안풀어질 수 있는데, 모든 온도의 물에서 용해되기 쉽게 제작되었다고 한다.

 

한국 세제는 보통 일반 세탁기용 세제랑 드럼용 세제라고 적혀 있어서 구분해서 쓰는데, 세탁 세제 포드를 드럼 세탁기에 써도 되는지, 일반 세탁기에만 사용하는 건지 애매했는데, 사용 설명서를 보면 드럼세탁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모두 사용 가능함.

 

 

세탁 세제 포드 사용방법.

용량은 빨랫감이 적거나 중간 정도일 때 포드 1개 사용하고 많을 때는 2개 사용한다.

 

드럼 세탁기에 포드를 넣고 나서 빨래를 넣는다. 포드를 세제 투입구에 넣지 않는다. 

 

 

전성분

탄산 소다, 과탄산소듐, 소듐메타실리케이트, 코코글루코사이드, 라우릴글루코사이드, 구연산나트륨, 소듐클로라이드, 소듐코코설페이트, 소듐메타바이설파이트, 효소, 실리카

 

 

그리고,

 

비슷한 제품으로 기존의 그랩그린 세탁 세제가 나름 알려져 있는 모양인데, 같은 무향 컨셉 제품의 성분을 비교해 볼 수 있다.

Grab Green 쓰리인원 세탁 세제 포드 향료 무첨가 60회분 / 24개분

 

Grab Green, 쓰리인원 세탁 세제 포드, 향료 무첨가, 60 회분, 1,080 g(2 lbs, 6 oz)

 

kr.iherb.com

일단 가격은 60개들이가 약 1알당 300원 정도로 비슷하고, 성분은 조금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아마 3in1 제품이라서 그런 것 같다.

 

전성분

소듐카보네이트페록사이드, 소듐카보네이트, 소듐바이카보네이트, 소듐클로라이드, 소듐시트레이트, 소듐메타실리케이트, 테트라아세틸에틸렌다이아민, 소듐도데실벤진설포네이트, C9-11 파레스-6, 하이드레이티드실리카, 시트릭애씨드, 프로테아제 효소 혼합물, 리파아제 효소 혼합물, 알파-아밀라아제 효소 혼합물, 폴리비닐알코올(포드 껍질 구성)

 

 

아이허브 추천코드 NON8368 

 

세제 - iHerb

 

kr.ihe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