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금을 잘 이용하지 않다보니 지갑에 현금이 없을 때가 많은데, 보통은 카드나 스마트폰으로 잘 이용하다가도 가끔 현금이 아쉬울 때가 있다.

 

요즘은 은행 지점도 예전보다 확실히 많이 줄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인데, 그래도 농협과 새마을금고는 주거지 근처에 자주 볼 수 있다.

 

새마을금고 자동화기기(CD/ATM) 이용안내

자동화기기 기능

카드와 스마트폰 결제 세대는 자동화기기 일명 씨디기에서 뭘 할 수 있는 것인지 생소할 수 있는데, 현금 수표 입금 출금, 계좌이체, 현금서비스 등을 기본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서 현금서비스가 무엇인가? 간단히 말해 빚이다. 

 

 

현금 서비스라니, 애매한 표현인데다 현금 인출이나 현금 출금과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는데 잘못 사용하다가는 생각지도 못한 빚(빌린 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새마을금고 영업시간 내/외 자동인출기 이용 수수료

새마을금고 현금입출금기 수수료는 영업시간에 따라 달라진다.

 

영업시간 내 평일 08시 30분~18시(오후 6시), 토요일 08시 30분~ 14시(오후 2시)

이용 영업시간과 수수료는 해당 금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금고기기를 이용해서 예금 출금, 계좌이체 금고는 수수료 면제이고, 당행금고를 이용하더라도 영업시간 외에 출금을 하거나, 타행기기를 이용하거나 타행으로 이체하는 경우에는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게 부과된다.

 

NH 농협 은행 현금인출기 영업시간 이용 수수료 이용한도

 

NH 농협 은행 현금인출기 영업시간 이용 수수료 이용한도

NH 농협 은행 영업시간과 현금인출기 이용 수수료와 이용한도이다. 요즘은 체크카드 신용카드 각종 페이 등으로 현금 사용할 일이 줄다보니 은행 자동화기기 일명 씨디기(CD/ATM)를 이용할 일도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