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움증권 해외 주식 거래 시 기본 거래 수수료는 0.25%인데, 비대면 개설 후 거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신청해서 거래 수수료 0.1%로 이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0.07%까지 주식 거래 수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 것이다!

 

이 협의 수수료는 미국 주식, 일본 주식 등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에 적용되는 할인 혜택이다.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 해당 없음.)

 

당장 해야지! 그런데 조건이 있었다.

 

해외 주식 수수료 더 낮추는 방법
키움 미국 주식 협의 수수료 0.07% 조건

해당 계좌에 3천만원이상 금액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다.

 

3천만원은 예수금, 주식을 모두 합친 금액이고, 해당하는 계좌만 협의 수수료 신청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계좌가 2개인데, A계좌에 3천있고, B계좌에 50만원이 있다면, 협의 수수료는 A계좌만 해당된다.

 

실제로 해봤다. 해외 주식 협의 수수료 신청방법 (작성일 기준)

키움증권에 전화를 해서 신청해야 한다. 꼭 전화로만 신청되므로 1대1 문의글을 남기거나 하는 괜한 수고를 하지 말고 바로 전화를 하자.

 

키움증권 전화번호 1544-9400를 누르면 1번은 일반 문의, 2번은 상세 문의인데, 협의 수수료 신청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몰라서 상세문의하기 2번 눌렀다.

 

빠른 상담을 위해 계좌번호 우물정 누르고 비밀번호 우물정 누르라고 한다.

 

점심시간이라 상당히 오래 기다릴 줄 알았는데 의외로 1분도 안되어서 연결이 되었다. 협의 수수료 신청하고자 한다고 말하면 바로 계좌 확인 후 안내를 받게 된다. 계좌번호를 미리 눌러서 그런가 진행이 빨랐다.

 

 

여러 계좌 협의 수수료 적용하기 및 활용하기

돈이 많다면 A에 3천, B에 3천 넣어서 동시에 협의 수수료를 신청한다.

 

A에 3천 넣어서 A계좌를 신청하고, 적용 받은 후에 B계좌로 옮겨서 B계좌를 신청한다.(본인은 아직 신청 중이라 직접해보지 않았으나, 주식 관련 커뮤의 이렇게 한다더라썰)

 

용도 분리해서 A로 매수 매도 거래를 하고, B에 옮겨만 둔다. 거래 수수료는 A계좌에서만 발생하게 됨.

 

 

협의수수료 적용 시점과 적용 기간

협의 수수료 적용 시점은 신청 접수 후 적용되었다는 문자를 받고 나서부터이고, 협의 수수료 적용 기간은 기본 1년이고 그 안에 해외 주식 거래가 있을 시, 다음 1년이 자동 연장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