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메가3 효능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건강한 기름으로 덜 건강한 기름을 제거한다는 이론은 꽤 그럴 듯했고, 혈관 건강을 위해 한동안 참치와 연어, 등푸른 생선 고등어를 주 1~2회씩 돌아가며 먹으려고 했는데.

 

고등어를 굽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오메가3는 열과 빛에 산화 파괴되기 쉽다며?

 

알아보니 역시나 고등어를 구워 먹기보다 삶거나 쪄먹어야 한단다. 어렵다는 말이죠.

 

참치캔도 단백질 공급원으로는 좋지만 가공 과정에서 열을 가하기 때문에 오메가3 섭취를 주요 목적으로 하기에는 의문이 있다.

 

해서 생선 먹는 샘치고 오메가3는 영양제로 먹기로 했다.

 

Nordic Naturals, Ultimate Omega, 레몬, 1,280mg, 소프트젤 60정

 

Nordic Naturals, Ultimate Omega, 레몬, 1,280mg, 소프트젤 60정

 

kr.iherb.com

 

가격 $25.46 ($0.42/개)

 

왜 노르딕 내추럴스 오메가3를 구입했느냐.

 

산패하기 쉬운 오메가3를 구입할 때 기본적으로 고려하는 점은

 

1, 불투명 용기일 것, 

2, 원료가 소형 어류일 것(중금속 노출 위험)

3, 산패를 막아줄 첨가물 여부

4, 잡기름 대비 오메가3 함유량

5, 신뢰할 만한 제조공정이다.

 

1,2,3,4번은 상세 설명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5번 신뢰할 만한 제조공정은 무엇으로 따질까.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인지도와 역사를 보는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인지도가 높고 역사도 길다? 그만큼 임상실험했고 인증되었다. 즉, 안정적이다.

 

참고로 노르딕 내추럴스 얼티메이트 오메가3는 불투명 용기이고, 원료는 멸치 및 정어리에서 추출했고, d-알파 토코페롤 항산화제가 첨가되어 있고, 오메가3 비율도 높고, 비싼만큼 인지도도 업계 최고로 알려져 있다.

사진은 2알 분이므로 오메가3 1알 함유량을 볼 때는 수치를 반으로 나눠야 한다.

즉, 한알에 오메가3가 640mg가 들었는데 그중에 EPA는 325mg, DHA는 225mg, 기타 오메가3가 90mg 함유되어 있다.

 

혹시라도 오메가3 산패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배송 받자마자 한알 찢어서 색깔, 냄새, 맛을 본다.

 

통 안과 소프트젤에서는 거의 아무향이 나지 않고, 찢어서 기름을 짜보면 레몬향이 살짝 나고, 신선한 생선냄새(?)가 나고, 색은 투명하고(젤 껍질은 살짝 불투명하다), 맛도 깔끔하다. 

 

오메가3는 기름이라서 음식물 섭취 후, 보통 식사 중간이나 식후 바로 먹는데 불쾌한 트름이나 냄새가 올라오는 일도 없고 더부룩함도 없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NON8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