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용 비타민D3지만, 어른도 같이 먹습니다.

 

예전에 액체 비타민D 솔가를 먹었을 때 용기 부분이 조금 신경이 쓰였습니다.

 

비타민D 흡수율 좋자고 액체로 된 비타민D를 굳이 먹긴 하는데, 기름은 산패하기 쉽고, 그런 점에서 스포이드 뚜껑을 열고 닫을 때 산소 접촉이 아무래도 걱정이 되었던 것입니다. 물론 빨리 소비한다면 괜찮겠지만요.

 

아이허브 Solgar 액체 비타민D3 5000 IU 스포이드 양 조절 솔가 액상 비타민D

 

아이허브 Solgar 액체 비타민D3 5000 IU 스포이드 양 조절 솔가 액상 비타민D

Solgar 액체 비타민D3 서빙당 5000 IU, 천연 오렌지 맛, 2액량 온스 (59 밀리리터) 도착했어요. 아이허브 해당상품 바로가기 권장소비자 가격: $9.90, 판매 가격: $7.42 아이허브에서 영양제 사다보면 곽

bluesauce.tistory.com

 

그래서 그 후로 다시 캡슐형과 타블릿 형태 비타민D를 방황하다 다시 액체 비타민D로 먹는 중인데, 이번엔 스포이드 형식이 아니라 한방울씩 드랍되는 형식이라 걱정을 덜었습니다.

 

단점이라면 확실히 답답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안전한 방식이라면 오히려 땡큐인 것입니다.

 

Natural Factors, 어린이용 비타민D3 드롭스, 무향, 10mcg(400IU), 0.5fl oz(15ml)

 

Natural Factors, 어린이용 비타민D3 드롭스, 무향, 10mcg(400IU), 0.5fl oz(15ml)

 

kr.iherb.com

 

1회 제공량은 1방울당 비타민D3(콜레칼시페롤) 400IU/(총 500회 제공)입니다.

 

참고로 이 수치는 1세에서 3세 어린이 비타민D 하루 섭취 기준치의 67%이고, 성인 및 만4세 이상 어린이 하루 섭취 기준치의 50%에 해당합니다.

 

소량씩 나눠 섭취하기 좋습니다. 단 귀찮아서 한번에 복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1방울당 1000IU짜리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과다복용 부작용을 우려해서 소량씩 나눠 섭취할 수 있는 타입을 선호하고,

 

경험상 산패 우려하면서 오래 먹기보다는 단기간 빨리 소비하는 것이 속편하더라고요.

 

단, 영양섭취 목적이 아닌 치료목적 등 특수한 경우라면 의사의 소견에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다른 비타민D와 섭취량을 단순 비교하자면 저렴하지 않은 느낌이긴 합니다만.

 

많이 먹고 다량 복용하자에서 벗어나서 소량씩 먹자로 바뀌고나니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닌이상 예전보다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 느낌입니다. 

 

 

이것을 선택한 요인은 아무래도 산패 방지 구조 때문입니다.

 

포함된 다른 성분을 보면, 중간사슬중성지방(RSPO 인증 팜 커넬 및 코코넛), 유기농 아마씨 오일, 천연 비타민E가 들었습니다.

비타민E 성분이 산화 산패를 어느정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뚜껑을 열면 병에서 딱 한방울씩만 떨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산소 접촉을 최소화한 노력으로 보입니다.

 

병색깔은 산패를 막기 위한 짙은 갈색이고요.

 

비타민D를 액체로 섭취하기 위한 산패를 막기 위한 장치는 최대한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참고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D 섭취 방법도 중요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기름기 및 음식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비타민 D만 따로 먹는 것보다 음식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 흡수율을 높인답니다

 

그런 점에서 식사 중간에 숟가락이나 음식물에 한방울 떨어뜨려서 먹으면 되기때문에 따로 물마시고 알약삼키지 않아도 되서 확실히 편하긴 합니다.

 

그런데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병을 기울인다고 바로 톡 떨어지는 게 아니라서 한참 들고 있어야 합니다. 처음엔 답답했는데 또 적응되면 그렇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괜찮아요.

 

 

아이허브 할인추천코드 NON8368